고령친화업계 소식
고령친화업계 소식
  • 김병헌 기자
  • 승인 2009.12.17 09:56
  • 호수 1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신발피혁연구소 업무협약 체결
(재)부산테크노파크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센터장 정보은)가 12월 14일 한국신발피혁연구소(소장 김성옥)와 교류 및 협약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두 기관은 고령친화산업 및 신발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시험분석, 인증심사 등과 관련해 협력을 공고히 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이번 MOU체결에서 정보은 센터장은 “고령자수의 급속한 증가와 더불어 고령친화산업은 나날이 발전해 가고 있다”며, “고령자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더 높이기 위해 한국신발피혁연구소의 신기술이 고령친화용품에 적극적으로 활용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새단장
국민건강보험공단이 홈페이지(www.nhic.or.kr)를 개편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 편의를 고려한 웹 2.0 개념의 기술로 홈페이지 이용의 편의성과 디자인을 개선했다. 또한 통합로그인(SSO)시스템을 도입해 공단 6개 사이트에 한번 로그인하면 전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통합민원사이트를 신설해 정보이용·민원신청이 가능케 했으며, 통합 정보 검색기능도 강화해 건강정보·질병정보 등의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공공 i-pin(인터넷 상 고유식별번호)과 시각장애인에 대한 이용편의를 도모한 글자를 음성으로 변환하는 음성변환시스템(TTS)도 도입했다.

서울시니어스타워, 고창 석정에 은퇴자촌 착공
서울시니어스타워가 12월 19일 오후 석정온천 관광지구에서 은퇴자 마을인 ‘고창 웰파크시티’ 기공식을 갖고 공사에 들어간다. 고창 웰파크시티(142만㎡)는 2012년까지 3000억원을 들여 실버타운(400가구), 온천호텔(50실), 콘도(250실), 골프장(18홀) 및 골프펜션(150가구), 온천휴양병원(1000병상)을 비롯해 상업시설, 대형할인점, 문화체험장 등을 갖춘다. 실버타운 입주자는 의료서비스 및 재활치료와 함께 건강, 휴양, 레저서비스를 즐기고 골프펜션도 운영할 수 있다. 서울시니어스타워는 12월 초 전북도로부터 석정지구를 의료복합 관광지로 개발하는 사업계획을 승인받았다. 실버타운 전문업체인 서울시니어스타워는 서울에 실버타운 4곳과 노인요양시설 2곳을 운영 중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ㆍ중 의학교류고위급세미나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12월 18일 중국 북경에서 ‘한․중의학교류고위급세미나’를 개최했다. 우리나라 보건복지가족부와 중국 위생부의 후원으로 한국의 선진의료기술을 중국에 알리고 양국 의료인들 간의 학술교류를 통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심장외과, 척추정형, 암(내ㆍ외과), 미용성형분야를 주제로 진행됐다. 세미나 참석단은 진흥원, 신촌세브란스병원, 서울우리들병원, 샘안양병원 등의 의료진으로 구성됐으며, 첨단의료분야인 로봇수술에서부터 최신 성형미용기술까지 4개 분야에서 선도적인 한국의료 발표가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