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지회, 통신문 활용, 경로당에 정보 전파
정읍시지회, 통신문 활용, 경로당에 정보 전파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01.15 11:16
  • 호수 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읍시지회가 이사회에서 각 경로당 정보 전파가 정착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정읍시지회, 통신문 활용, 경로당에 정보 전파
전북 정읍시지회(지회장 은상기)는 월1회 경로당 통신문을 발행, 23개 읍면동 분회장에게 전달하고, 읍면동 분회장은 읍면동장과 협조해 매월 10일과 25일에 실시하는 이·통장 회의때 읍면동별로 통신문을 복사, 이·통장으로 하여금 627개 경로당 회장에게 전파할 수 있도록 하는 통신문 전달 체계를 확립했다.

12월 중 통신문에는 최근 경주에서 발생한 교통사고와 관련 “이번 끔찍한 교통사고로 귀중한 생명을 잃어 우리 노인분들에게 큰 교훈을 주었습니다, 앞으로 관광 등 차량을 이용할 때는 차량이 보험에 가입되었는지 확인하시고, 승차시에는 안전띠를 꼭 착용하여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내용을 실어 각 분회장들에게 교육을 실시하고, 각 분회장으로 하여금 읍면동장과 협조해 이 통신문을 경로당 회장들에게 전파하도록 했다.

또한 12월 경로당 통신문에는 ‘공짜 관광에 속지 맙시다’ ‘겨울철 화재사고 예방 및 미끄러운 빙판길에 낙상을 당하는 일 없도록 합시다’ ‘마음이 약해서 안사고는 못 배기니 시내 행사장 출입을 삼가 합시다’ ‘가짜가 판을 치니 수의 의료기 등 물품을 사지 맙시다’ 등 자세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



전주시지회, 2009년도 제2차 이사회 개최
전북 전주시지회(지회장 오경남)는 11월 28일 지회 강당에서 이사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도 제2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2009년도 추가 경정예산안 심의, 자문위원 대상자선정 등을 실시했다.



고창군지회, 무장분회 남극관경로당 노인대학 수료식
전북 고창군지회(지회장 라홍찬) 무장면분회 남극관경로당 노인대학이 12월 14일 무장여자경로당 회의실에서 내빈과 졸업생,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가졌다.
고창군내에서 처음으로 개설된 남극관경로당 노인대학생 100여명을 위해 각 기관장과 사회단체장들이 자원봉사로 강의를 맡아왔다.

김종수 경로당 노인대학장(무장면 분회장)은 인사말에서 “경로당 노인대학을 통한 새로운 교육으로 정신을 살찌우고,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된 것으로 확신한다”며 “그동안 배우고 익힌 것을 바탕으로 지혜와 경륜을 살려 초고령사회로 진입하는 길목에서 지역사회의 지도자로서 선구자적 역할을 다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수료식을 마친 어르신들은 “늘그막에 노후 건강관리와 지식함양, 즐거운 노래교실, 건강체조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학습을 마치고 대학까지 졸업했으니 더 할 나위 없이 기쁘다”고 입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