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업계소식
  • 김병헌기자
  • 승인 2010.01.16 11:42
  • 호수 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 청소년 대상 생애체험 프로그램 진행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이 방학 중에 실시하는 제2회 청소년과 함께하는 생애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총 3주차 프로그램으로 1월 5∼23일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하루에 2시간씩 진행하며, 자원봉사를 원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고령자에 대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측면의 다양한 체험기회를 주고자 마련했다.

심평원,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홈페이지 개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병원·진료정보 등을 쉽게 검색할 수 있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새로운 홈페이지를 1월 11일 오픈했다.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는 일반국민고객과 요양기관고객별로 많이 사용하는 메뉴를 찾기 쉽게 메인화면으로 배치한 것을 비롯해 검색어 자동완성 기능제공, 민원 창구 통합 등으로 고객중심 기능 개선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장애인차별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장애인 웹 접근성 준수가 의무화됨에 따라 동영상 자막 삽입, 이미지에 대한 설명텍스트 삽입 등 장애인이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이 없도록 개선했다. 한편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18일부터 2주간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를 통해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지역협의회 우수활동 위원 감사패전달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노인장기요양보험 지역협의회 위원 중 의료·보건·복지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한 422명의 위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지역협의회는 장기요양서비스 제공이 취약한 분야인 의료 및 재활 등의 영역에서 자원봉사활동으로 어려움에 처한 어르신들을 돌봐드리도록 전국 225개 운영센터에 설치되어, 현재 4228명의 위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2009년 한 해 동안 5000여건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아스트라제네카, 크리스탈지노믹스와 항생제 공동 개발
아스트라제네카가 국내 바이오 벤처 크리스탈지노믹스와 항생제 신약 공동 연구 개발 제휴 계약을 맺었다고 1월 12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아스트라제네카로부터 2년간 연구 비용을 지원 받아 항생제에 대해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해 전임상 개발 후보를 발굴할 계획이다. 그 후 개발 단계에 따른 성공 기술료 및 상품화 후 매출액에 따른 로열티를 받도록 합의했다. 아스트라제네카가 한국 기업과 신약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계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스트라제네카의 글로벌 R&D 전략에 따라 아시아 지역에서 연구개발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포석으로 보여진다.

김병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