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지회, 모범경로당 간담회 및 시상식
대구 서구지회, 모범경로당 간담회 및 시상식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01.22 11:24
  • 호수 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서구지회, 모범경로당 간담회 및 시상식
대구 서구지회(지회장 문주찬)는 1월 5일 대구시청에서 김선대 보건복지부 여성국장, 5개소모범 경로당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모범경로당 간담회 및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서 평산경로당이 상금 60만원과 함께 우수상을 차지했다.

2009년 1월부터 11월까지의 경로당 활동 가운데 서류비치, 공동작업장운영, 자원봉사활동, 특수시책 등 각 부문 평가에서 평산 경로당은 공동작업장과 홀몸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김치 담그기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날 김선대 보건복지부 여성국장은 간담회에서 “지역사회에 모범이 될 만한 경로당 어르신들의 자원봉사활동사례가 무척 훌륭하고, 앞으로도 이런 사례가 다른 지회에도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 서구지회는 용역업체와 연계해 12월 24일 취업지원센터에서 회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 하반기 간담회 및 면접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비원 지원자 연령 제한이 65세에서 70세로 상향 조정돼 더 많은 회원들이 지원, 17명의 어르신들이 채용됐다.



대구 중구지회, 곽병원 간호사회, 쌀·생활 필수품 전달
대구 중구지회(지회장 김두진) 관내 의료기관인 곽병원 간호사회는 1월 14일 생계가 어려운 경로당 회원들을 방문,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쌀과 생활 필수품을 전달했다.



대구 달서구지회, 신년 교례회 개최
대구 달서구지회(지회장 변인섭)는 1월 14일 오남진 대구연합회장, 박경서 지회 자문위원장, 경로당 회장 등 2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교례회를 개최했다.



달성군지회, 제1기 청춘대학 입학식
대구 달성군지회(지회장 이수환)는 1월 13일 이종진 군수, 이석원 군의회의장 등 내빈과 입학생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노인복지관 청춘대학 입학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이수환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6개월 과정의 청춘대학을 통해 교양을 많이 쌓아서 존경받는 지역사회 지도자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대구 수성구지회, 경로당 일촌맺기 사업 실시
대구 수성구지회(지회장 이종석)는 1월 16일 범어 3동 제일 경로당과 수성구청 공무원 봉사단(회장 이기덕)의 일촌 맺기 사업행사가 있었다.
이날 공무원 봉사단은 경로당 환경정화 봉사를 한 후 섹스폰 , 기타연주 공연, 게임, 노래자랑 등을 전개해 경로당 어르신들을 즐겁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