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지회, 해제면분회 경로당 공예사업단
무안군지회, 해제면분회 경로당 공예사업단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02.05 10:50
  • 호수 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지회, 해제면분회 경로당 공예사업단
전남 무안군지회(지회장 김종수) 취업지원센터는 어르신들의 여가활용은 물론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예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취업지원센터는 지난 2004년부터 해제면분회 경로당에 공예사업단을 꾸려 망태기를 비롯해 삼태기, 짚신, 지게, 멍석, 소쿠리 등 짚공예품을 제작하고 있다.
이 사업은 무료하게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한 여가활용은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큰 기여를 하면서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10여명의 어르신들이 연간 450만원 상당의 판매수익을 올리고 있다.
또 공예사업단은 지난 2005년 ‘제1회 전국노인전통기능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상금 300만원을 불우이웃과 해제면 공원화 사업 추진비 등에 기탁하기도 했다.
올해는 군에 1800만원의 지원금을 받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해남군지회 , 이사회 개최
전남 해남군지회(지회장 박준상)는 1월 26일 지회 2층 회의실에서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지난해 사업실적 보고 및 세입세출 결산안과 올해 주요사업계획 보고 및 세입세출 예산안 심의가 있었다. 이어 각 읍면 분회장과 총무를 대상으로 경로당 업무와 노인일자리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장흥군지회, 승합차량 전달 받아
전남 장흥군지회(지회장 김평환)는 2월 2일 노인복지회관 광장에서 백도인 백산건설 사장으로부터 2000만원 상당의 승합차량을 전달받았다.
이날 김평환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증받은 차량은 회원 복지증진과 지회 발전을 위해 업무용으로 활용 하겠다”며 “1만1600명의 회원을 대신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