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이양구 사장 ‘당뇨, 알아야 산다’ 출간
동성제약 이양구 사장 ‘당뇨, 알아야 산다’ 출간
  • 김병헌
  • 승인 2010.03.2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성제약 이양구 사장, 권중무 부사장이 공동으로 ‘당뇨, 알아야 산다’ 라는 제목으로 책을 편찬해 지난 3월 18일 출간했다.

이번에 출간한 ‘당뇨, 알아야 산다‘ 는 ‘The Best Life’ 시리즈 그 두 번째로 ’치매, 알아야 산다‘ 에 이어 당뇨병에 대한 역사부터 최신 경향까지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일반인들에게 기초적인 당뇨 상식과 자기 관리법을 제공하고 전문인에게는 입증된 정보와 최근 동향을 바탕으로 실제적인 이해의 깊이를 넓힐 수 있도록, 일반편과 전문편으로 나누어 정리·발간되었으므로 당뇨병 환자뿐 아니라 의료인들도 필요한 내용을 선택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제2형 당뇨 치료의 최후 수단으로 꼽히는 인슐린 투여를 예비 당뇨병인 공복혈당장애와 내당능장애와 같은 보다 초기단계 시행이 효과적일 수 있음을 제시하면서 통증 없고 간편한 식후 혈당조절용 인슐린 스프레이 제형에 대한 심도 높은 연구 결과를 소개하고 있다.

책의 저자는 “이번 책자를 바탕으로 다양한 독자층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보면서, 동성제약 창업자이신 고 송음 이선규 회장님의 ‘성인병 중 특히 치매, 뇌졸중, 당뇨병에 대한 신약을 개발해 병마와 싸우는 환자들에게 고통을 덜어주라’는 당부의 말씀을 이 책으로 대신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자 이양구, 권중무(약학박사)는 동성제약 사장와 부사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감수는 한림대 의과대학 윤형준(의학박사)교수가 맡았다.

<김병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