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권선구지회, 수원천 환경정화활동
수원 권선구지회, 수원천 환경정화활동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07.09 10:24
  • 호수 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권선구지회, 수원천 환경정화활동
경기 수원 권선구지회(지회장 정원노)는 6월 24일 세류동 수원천에서 결혼회관에 이르는 구간에서 경로당회장, 지회 임직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어르신들은 나날이 심각해져가는 환경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내 고장은 우리의 힘으로, 환경을 아름답게 가꾸자”라는 슬로건 아래 수원천 일대의 오물을 수거했다.

이날 정원노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사회는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물질적인 풍요로움을 누리고 있지만, 인간의 이기심으로 인해 우리 후손들이 살아가야할 환경은 병들고 있다”며 “사명감을 가지고, 아름다운 환경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의왕시지회, 어린이 유괴·성폭력 예방 캠페인
경기 의왕시지회(지회장 김익재)는 6월 18일, 24일, 25일 94개소 경로당회장과 사무장이 참가한 가운데 지역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어르신들의 적극적 사회참여 확대와 애향심을 키우기 위해 어린이 유괴, 성폭력 예방 캠페인도 병행했고,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포천시지회, 제8회 노인 휘호대회 개최
경기 포천시지회(지회장 이금종)는 6월 30일 여성회관에서 서장원 시장, 정종근 부의장, 이만구 포천 문화원장 등 내빈과 지회임원, 회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포천 노인 휘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금종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서예는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마음과 인품을 담아내는 그릇이다. 이번 대회가 노인 서예 문화 발전에 좋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정성을 다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서제에 담아 우수한 성과를 거둘 것”을 강조했다.

경기결과 영예의 금상은 임병식 회원이 차지했고, 은상에는 유만영, 김선일 회원, 동상에는 이덕성, 이정호, 전윤종 회원에게 각각 돌아갔다.



광명시지회, 아동안전지킴이 직무교육
경기 광명시지회(지회장 천병성)는 6월 18일 지회 2층 강당에서 아동안전지킴이 실버경찰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광명경찰서 조정남 경장은 “알면서도 실천하지 않아 많은 사고가 발생한다”며 “직무에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