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지회, 김학용 국회의원과 간담회
안성시지회, 김학용 국회의원과 간담회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08.16 09:12
  • 호수 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지회, 김학용 국회의원과 간담회
경기 안성시지회(지회장 이규설)는 8월 3일 안성시내 한 음식점에서 김학용 국회의원과 안성시지회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성폭력 및 유괴 예방을 위해 회원들이 적극 참여키로 했다.
이에 따라 안성시지회는 8월 20일부터 어린이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군포시지회, 노인 휘호대회 개최
경기 군포시지회(회장 이성희)는 7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유관 기관단체장 등 내빈 20여명과 32명의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 휘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은 조남일(한문) 회원이 수상한 것을 비롯해 12명이 수상했다.



용인 기흥구지회, 아동 유괴·성범죄예방 수기 대표회장상 전달
사단법인 어린이유괴·성범죄추방국민운동본부(대표회장 이심)이 최근 ‘2010어린이유괴·성범죄 예방을 위한 우수사례 수기’를 공모한 가운데 이양구 기흥구지회장이 7월 22일 장려상에 선정된 김현복 용인구지회 부회장에게 대표회장상을 전달하고 있다.



수원 팔달구지회, 충효예절 및 한자교육 입학식
경기 수원 팔달구지회(지회장 김 기현)는 7월 26일 화서2동 율현초등학교에서 25명의 입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충효예절 및 한자교육 입학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강사 2명이 7월 26일부터 8월 20일까지 제1교시 한자수업, 2교시 예절수업 등으로 진행된다.

김기현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충효예절 및 한자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사회윤리와 도덕심을 가르치는 뜻 깊은 일에 동참해 주신 두 분 선생님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세살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도 있듯이 어릴 적부터 예의범절을 준수할 줄 알아야 그릇되지 않고 훌륭히 성장할 수 있는 만큼 학생들이 열심히 배우고 익혀서 이 나라의 튼튼한 기둥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양평군지회, 개군면 분회 준공식
경기 양평군지회(지회장 박영실) 개군면분회(분회장 박남수)는 8월 2일 박영실 지회장과 김선교 양평군수, 정병욱 국회의원, 개군면 기관단체장, 경로당 회원,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상 2층 규모의 개군면분회 준공식을 가졌다.

박남수 개군면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분회건립에 아낌없이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개군면분회가 더욱 활성화돼 노인회의 복지향상에 기여 하겠다"고 했다.
양평군지회는 이날 개군면분회에서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유괴, 성폭력 예방을 위해 회원들 모두가 앞장서기로 결의문을 채택했다.



고양 일산서구지회, 아동 유괴·성범죄예방 수기 대표회장상 전달
사단법인 어린이유괴·성범죄추방국민운동본부(대표회장 이심)이 최근 ‘2010어린이유괴·성범죄 예방을 위한 우수사례 수기’를 공모한 가운데 박평원 고양 일산서구지회장이 7월 22일 장려상에 선정된 가좌고교 2학년 김지원 양에게 대표회장상을 전달하고 있다.



고양 일산동구지회, 아동 유괴·성범죄예방 수기 대표회장상 전달
사단법인 어린이유괴·성범죄추방국민운동본부(대표회장 이심)이 최근 ‘2010어린이유괴·성범죄 예방을 위한 우수사례 수기’를 공모한 가운데 이상국 일산동구지회장이 7월 22일 장려상에 선정된 정발중학교 3학년 이하늘 양에게 대표회장상을 전달하고 있다.



구리시지회, 복날 큰 잔치 열어
경기 구리시지회(지회장 홍종봉)는 노인들의 사기를 진작 하고 경로사상을 높이기 위해 뜻있는 지역 유지들로부터 500마리의 통닭을 후원받아 지회 소속 125개 전 경로당에 제공, 복날을 즐겁게 보내도록 했다.
특히 교문2동 덕현경로당은 별도로 주민자치위원회의 협조를 받아 덕현아파트 거주 전체 150여명의 노인들을 초청, 삼계탕과 수박, 떡 등을 푸짐하게 준비해 복날 큰 잔치를 베풀었다.

이날 초대 받은 박영순 구리시장과 장길웅 동장은 노인들의 만수무강을 빌면서 덕담을 했고, 경로당 덕현경로당 김병완 회장은 아파트 유지들과 주민들의 협조가 잘 이뤄져 매년 봄과 가을로 효도관광을 실시했고, 복날과 노인의 날에도 전체 노인들을 초청해 경로잔치를 벌여왔다고 말했다.

김진원 기자 /구리



광명시지회, 시니어 기동순찰대 출범식 가져
경기 광명시지회(지회장 천병성)는 7월 19일 지회 2층 강당에서 광명시장, 시의회의장, 경찰서장교육장, 원로회장, 자문위원장, 해병대전우회대장, 자율방범대장, 초등학교장 등 내빈과 장수자원봉사자 등 5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버기동순찰대 출범식을 개최했다.

실버기동순찰대는 매일 20명씩 조를 짜서 인적이 한가한 뒷골목, 후미진 공원, 등산로 입구 등을 순찰할 예정이다.



양주시지회, 노인복지 증진·경로당 활성화방안 간담회
경기 양주시지회(지회장 민영신)는 7월 30일 읍면동분회장 11명과 노인 대학장 8명 지회 임직원 8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성수 국회의원과 노인복지 증진과 경로당 활성화방안 등에 대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민영신 지회장은 노인회 활동 상황과 현안사항을 보고하고 경로당 지원법 국회 조속 통과와 경로당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예산 확충, 경로당 동절기 난방비 확대 지원, 경로당 회장 사기향상 방안 등을 건의했다.

또한 분회장들과 노인대학장은 노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그라운드 골프 전용구장시설 설치와 39번국도 개설사업을 빠르게 추진해 줄 것 등을 건의했다.

김성수 의원은 경로당 난방비 추가지원, 그라운드 골프 전용구장 설치, 경로당 지원법 조기국회 통과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안산 단원구지회, 취업지원센터 홍보 및 사업설명회 ‘성황’
경기 안산시 단원구지회(회장 강순근) 노인취업지원센터는 7월 27일 초지동 주민센터에서 초지동 통장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센터 홍보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통장들의 질문이 쏟아져 계획된 시간을 초과하기도 했다. 안산시지회는 8월에는 고잔2동 및 원곡본동에서도 사업설명회 및 홍보를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