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연합회, 제12회 지역봉사지도원 경진대회
경기연합회, 제12회 지역봉사지도원 경진대회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10.01 10:37
  • 호수 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연합회, 제12회 지역봉사지도원 경진대회
경기도연합회(회장 이존하)는 9월 17일 연합회 1층 회의실에서 시군구 지회장을 비롯한 사무국장, 발표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지역봉사지도원 사례발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24개 지회 발표자가 열띤 경연을 보여준 이날 경진대회에서 대한노인회 창립 40주년을 맞아 연합회 산하 44개 지회에서 2년 이상 근무한 사무국장 31명에 대한 연합회장 표창장 및 부상을 전달했다.

이날 1위의 영예는 화성시지회 풍림아이원아파트경로당(회장 유명부)에 돌아갔고, 2위 연천군지회 남계1리경로당(회장 이경호), 3위는 성남시 분당구지회 수내동경로당(회장 김명제)이 차지해 각각 상금 50만원, 30만원, 20만원을 받았다. 5명의 장려상 수상자 외에 이날 입상하지 못한 16명의 발표자에게도 각각 5만원의 참가상이 수여됐다.



고양 덕양구지회, 자원봉사자 연찬회 개최
경기 고양시 덕양구지회(지회장 장기항)는 9월 2일 자원봉사자 40명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영주시 유명사찰인 부석사와 선비의 얼이 숨 쉬고 있는 소수서원을 견학하는 등 연찬회를 가졌다.
이날 출발에 앞서 장기항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 헌신적인 봉사를 해온 자원봉사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긍심을 갖고 봉사활동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구리시지회, 하나경로당 노래교실 운영 ‘활기’
경기 구리시지회(지회장 홍종봉) 하나경로당(회장 김진원)은 경로당 활성화 방안으로 노래방기기를 준비하고 매주 수요일 노래교실을 운영, 회원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구리시지회의 3층 강당에서 매주 수, 금요일마다 300명을 대상으로 노래를 지도하고 있는 노래강사 김성원 교수가 제자 3명을 배치해 주 1회 하나경로당에서 실습 겸 봉사활동을 하게하고 있다.

하나경로당은 지난해에도 가요교실을 시범적으로 운영했으며, 이 밖에도 건강체조와 국선도교실, 웃음치료, 휴대폰과 컴퓨터교실, 생일축하모임, 유치원과의 조손결연 등 다양한 행사로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 경로당의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안양 만안구지회, 어린이 유괴 및 성범죄 예방 결의대회
경기 안양 만안구지회(지회장 임경호)는 9월 17일 노인복지회관 강당에서 지회 임원, 경로당 회장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준비 및 당면사업을 논의하고, 어린이 유괴·성범죄 예방 결의대회를 가졌다



성남 수정구지회, 경로당 회장단 윷놀이대회
경기 성남 수정구지회(지회장 임규호)는 9월 15일 지회 대회의실에서 신영수 국회의원, 수정구청 이은규 과장, 신유철 한국실버성남천사봉사단장, 정광옥 성남제일새마을금고 이사장 등 내빈과 각 경로당 회장, 사무장, 지회 임원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경로당 회장단 윷놀이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서 1등은 수진2동 제5삼부아파트경로당이 차지했다.


▲ 이규설 안성시지회장은 한가위 추석명절을 맞아 안성시 15개 읍면동에서 거주하는 100세 이상 장수노인 8명을 직접 찾아뵙고 위문품과 금일봉을 전달했다.

안성시지회, 100세 이상 장수노인 위문
경기 안성시지회(지회장 이규설)는 9월 16일 한가위 추석명절을 맞아 안성시 15개 읍면동에서 거주하는 100세 이상 장수노인 8명을 직접 찾아뵙고 위문품과 금일봉을 전달, 건강과 장수를 기원했다.
한편 안성시지회는 9월 14일 안성 광신로터리에서 노인교통봉사대원(대장 박해승) 22명이 참가한 가운데 교통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화성시지회, 10개 경로당서 충효교실 운영
경기 화성시지회(지회장 박영근)는 7월 말부터 8월 말까지 초, 중학생 136명을 대상으로 10개 경로당에서 충효교실을 운영했다.
경로당회장 또는 교편을 잡았던 강사들이 열과 성을 다해 학생들이 자격시험까지 볼 수 있도록 지도해 학부모들로부터 “학원에서 배우는 것보다 이렇게 어르신께서 지도해 주시니 감사 드린다”는 전화가 빗발칠 정도로 호응이 좋았다.
박영근 지회장은 “예산이 전무해 강사비를 많이 드리지 못해 죄송하다. 동계 방학 때도 많은 경로당이 충효교실을 실시하길 바란다”면서 강사들에게 20만원씩을 전달했다.



수원 팔달구지회, 제12회 노인게이트볼대회
경기 수원시 팔달구지회(지회장 김기현)는 9월 10일 내빈과 12개팀 선수 등 120 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2회 노인게이트볼대회를 개최했다.

김기현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꾸준한 연습과 운동으로 실력을 향상시켜 연합회장기, 전국 게이트볼대회까지 넘보는 막강한 실력을 가진 팔달구 선수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우승은 고등동A팀, 준우승은 충효A팀, 3위는 화서동, 우만2동팀이 각각 차지했다.



수원 영통구지회, 영통구청장배 어르신 바둑·장기대회
경기 수원시 영통구지회(지회장 차동학)는 9월 11일 영통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10 영통구청장배 어르신 바둑·장기대회를 개최했다.



고양 일산서구지회, 경로당 회장 등 컴퓨터교육 실시
경기 고양 일산서구지회(지회장 박평원)는 산하 경로당 회장 및 총무를 대상으로 8월23일부터 11월12일까지약 3개월에 걸쳐 일산노인컴퓨터교실(원장 김기연)에서 컴퓨터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의 내용은 윈도우(컴퓨터 이해 및 활용), 한글(한글 문서 편집, 저장하기), 인터넷 (멀티미디어 활용, 웹 메일 및 블로그 사용법) 등을 배우게 된다. 첫 교육과정의 참석자는 20명이다.



의왕시지회, 노인의 날 기념 한궁대회 개최
경기 의왕시지회(지회장 김익재)는 9월 15일 지회 회의실에서 의왕시청 사회복지과장과 직원, 지회 임원, 경로당 16개팀 32명이 경로당 응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의왕시 노인의 날을 기념하는 한궁대회를 개최했다.

김익재 지회장은 “올해 처음 열린 한궁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 활기 넘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우승은 청계7통 경로당, 준우승 삼동 경로당, 3위 한아름2차 경로당, 4위는 삼신9차 경로당이 각각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