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지회, 청와대, 국회의사당 견학
양평군지회, 청와대, 국회의사당 견학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10.15 09:47
  • 호수 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지회, 청와대, 국회의사당 견학
경기 양평군지회(지회장 박영실)는 10월 6일 분회장과 노인대학 학생 72명, 직원 등 90여명을 대상으로 청와대와 국회의사당 탐방을 실시했다.

박영실 지회장은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곳도 많이 있지만 이번 청와대 탐방은 학생들이 평소 가보고 싶은 곳으로 부양만 받는 노인이 아니라 사회를 책임지는 노인이 되자는 다짐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탐방단 일행은 청와대를 거쳐 국회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국회의사당 본회의장과 헌정기념관, 의정체험관 등을 관람했다.
특히 국회의사당을 방문했을 때는 바쁜 국정일정 중에도 정병국 국회의원이 직접 학생들을 모시고 국회를 안내하기도 했다.
<사진설명> 정병국 국회의원이 양평군 노인대학생 등 탐방단을 안내하며 인사를 하고 있다.



남양주시지회,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경기 남양주시지회(지회장 구종서)는 10월 5일 남양주시 체육문화센터에서 이석우시장을 비롯한 사회단체장 등 내빈과 지회 임원, 각 경로당회장, 관내 어르신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석우 시장은 기념사에서 “행사장에 참석하는 길에 연로하신 어른을 며느리와 손자가 모시고 동행하는 가슴 뿌듯한 풍경을 목격했다”며 “남양주시를 어른을 공경하는 사회, 나날이 발전하는 명품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구종서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지회는 관내 초등학교 횡단보도 교통봉사를 3년째 하고 있으며 경로당 어르신들께 점심제공, 급식도우미 파견 사업 및 어린이 성폭력 예방을 위한 순찰대 조직 강화, 어린이지킴이 활동 활성화 등 2011년도 지회의 추진사업에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식전행사로 실버체조공연과 태권도 시범, 실버건강댄스, 고전 무용 등 멋진 공연이 펼쳐졌으며 1부 행사에서는 모범노인 강옥금(여, 수동면) 어르신 등 24명이 수상했다.
박영재 기자/남양주



구리시지회, 호수경로당 재활용품 수집 나서
경기도 구리시지회(지회장 홍종봉) 호수경로당(회장 김주헌)은 9월 한 달간 전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폐휴지, 박스, 공병, 알루미늄 캔 등 재활용품 수집운동을 전개, 30만원의 경로당 활성화 기금을 마련했다.

호수경로당은 오랫동안 경로당 운영의 미흡으로 수차례 구리시지회의 지도를 받은 후 새 회장단을 구성했는데, 신임회장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회원 확충은 몰론 부족한 운영자금까지 마련해 경로당 활성화가 크게 기대되고 있다.
김진원 기자/구리



김포시지회, (주)플러스 푸드, 전 경로당에 생닭 전달
경기 김포시지회(지회장 홍기훈)는 경로당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월곶면 갈산리 소재 도계 및 닭 가공 전문회사인 (주)플러스 푸드(대표 홍철호)의 후원을 받아 김포시 관내 265개 경로당 회원(1만154명) 모두에게 생닭을 전달했다.

(주)플러스 푸드는 지난 7월 시범적으로 통진읍과 월곶면 분회를 통해 생닭을 전달한 바 있으며, 12월 및 2011년도에도 후원계획을 가지고 있는 등 기업의 이윤을 사회 환원하고 봉사하는 튼실한 중견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김포시지회는 이 사업을 통해 경로당에 비회원들을 참여시키는 계기가 되고, 지역주민들에게도 효 사상 및 경로사상을 고취하는 등 경로당활성화에 키여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명시지회, 제1회 한궁대회
경기 광명시지회(지회장 천병성)는 9월 29일 지회 2층강당에서 창립40주년을 기념하는 제1회 한궁대회를 개최했다.
선수 50명이 참가해 열띤 각축을 벌인 결과 단체전 1위에 광전경로당, 2등에 능촌경로당이 각각 수상했다. 개인전 남자 1등은 윤운병, 2등 최규혁, 3등 강창하 회원이 각각 차지했고, 여자부에서는 1등 김정자, 2등 김점순, 3등 김병효 회원이 각각 입상했다.



안성시지회, 제14회 노인의 날 행사
경기 안성시지회(지회장 이규설)는 10월 6일 안성시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이존하 연합회장, 김학용 국회의원, 황은성 안성시장, 김덕한 안성경찰서장, 사회단체장 등 내빈과 노인회원 1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노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1부 행사는 기념식에 이어 효자효부(15명), 선행 및 봉사자(15명), 모범경로당(15곳), 노인복지기여자 등 58명에 대한 시상을 했고, 2부 행사는 개그맨 엄용수씨가 사회를 맡아 노래 및 장기자랑과 연예인 축하 공연, 경품권 추첨을 통한 푸짐한 선물이 마련되기도 했다.



고양 일산동구지회,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식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지회(지회장 이상국)는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백석동소재 천년컨벤션홀에서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110세 최고령자인 김소심 어르신을 비롯해 김필례 시의회의장, 박상인 문화복지국장, 김동기 의원 등 6명의 시의원 등 내빈 30여명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시상식에서 도시사표창 1명, 시장표창 2명, 시의회의장상 2명, 중앙회장상 1명, 경기연합회장상 1명, 지회장상 4명, 자문위원장상 3명 등 푸짐한 표창이 있었다.
식전 행사로는 지회의 사물놀이 호산나 무용단의 부채춤을 비롯해 바이올린 연주가 선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