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영통구지회 새 지회장에 김달현 후보 당선
수원 영통구지회 새 지회장에 김달현 후보 당선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10.29 14:19
  • 호수 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영통구지회 새 지회장에 김달현 후보 당선

수원 영통구지회 새 지회장에 김달현 후보 당선
경기 수원시 영통구지회는 10월 20일 영통종합사회복지관 4층 세미나실에서 제3대 영통구지회장 선출을 위한 임시 대의원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지회장 후보로 기호1번 차동학, 기호2번 김달현, 기호3번 문덕회 후보자가 출마했으며, 소견발표가 끝난 후 대의원 89명 중 85명이 투표에 참여한 가운데 김달현 후보가 33표, 차동학 후보가 31표, 문덕회 후보가 22표를 얻어 김달현 후보가 제3대 영통구지회장에 당선됐다.

김달현 당선자는 “경로당과 노인 한분 한분을 위한 노인 정책과 예산편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노인건강을 위한 게이트볼 활성화에도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의정부시지회 하천 가꾸기 봉사활동

의정부시지회 하천 가꾸기 봉사활동

 

의정부시지회 하천 가꾸기 봉사활동
경기 의정부시지회(지회장 이원우)는 10월 5일 210개 경로당 회원 6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중랑천, 부용천, 백석천 등 하천 가꾸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매년 2회씩 실시하며 하천 환경정화 운동에 노인들이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시민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



용인 기흥구지회 시니어클럽 공동작업장 견학

용인 기흥구지회 시니어클럽 공동작업장 견학
경기 용인시 기흥구지회(지회장 이양구) 취업지원센터는 10월 21일 2010년 노인일자리 멀티탭조립, 쇼핑백제작 공동작업장 참여자 26명을 대상으로 자긍심 고취 및 동기유발을 위해 용인문화유적지를 돌아봤다.

 

특히 이날 참가자들은 용인시니어클럽을 방문, 공동작업장에서 직접 제작한 두부를 맛보며 공동작업장의 필요성을 절감했다.




고양 일산동구지회 노인대학 가을 문화탐방
경기 고양 일산동구지회(지회장 이상국) 노인대학(학장 이종택) 학생 등 302명은 10월 15일 가평군 청평리 호명산 유원지로 가을 문화탐방을 다녀왔다.  이종택 학장을 비롯해 학생들이 7대의 버스에 분승, 찰밥으로 맛있는 식사를 하는 한편 송덕례 선생의 가요 지도로 즐겁고 뜻있는 하루를 보냈다.


▲ 소사구지회가 장수 및 독거노인 30명을 지회로 초청, 위문금 5만원과 저녁을 대접했다.

부천 소사구지회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위로공연
경기 부천시 소사구지회(지회장 김영대)는 10월 6일 소사구청 소향관에서  김관수 시의회의장, 차명진, 김상희 국회의원 등 내빈과 지회 회원 3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노인회 40주년 기념 및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식과 위로공연을 개최했다.

제1부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기여자, 모범 노인, 우수경로당 등 33명이 표창을 받았으며 제2부에서는 노인대학과 각 경로당에서 준비한 동아리 발표회, 제3부 순서에서는 부천시 깔깔 여성 봉사단의 공연이 있었다.

또한 소사구지회는 10개 동에서 장수 및 독거노인 30명을 추천 받아 지회로 초청, 위문금 5만원씩을 전달했다. 특히 이날 최고령 102세 어르신이 참석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됐으며 저녁을 접대하며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이 행사는 연례적으로 14년 동안 실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