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양지 찾으세요? 요즘 필리핀이 뜨고 있죠!”
“휴양지 찾으세요? 요즘 필리핀이 뜨고 있죠!”
  • 안종호 기자
  • 승인 2010.11.04 13:41
  • 호수 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은퇴청, 자국 여행 설명회 및 답사투어·체험 행사 마련

▲ 필리핀 마닐라의 휴양지 전경
일년 내내 다양한 축제가 끊이지 않는 ‘축제의 나라’ 필리핀. 연중 온화한 기후 속에 산, 계곡, 해변 등 청정의 자연이 살아 숨 쉬고, 친절한 국민성 등 정서적으로도 친근함을 주기 때문에 노후생활과 휴양을 동시에 즐기려는 어르신들에게 큰 인기다.

필리핀 여행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면서 필리핀 은퇴청 공식 마케터 (주)선트랙은 은퇴비자를 비롯해 생활이주, 창업, 유학, 부동산, 현지 투자 등 필리핀 전반에 대한 어르신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11월 25일 서울 종로구 선트랙 본사 사무실에서 열리며, 필리핀 전문 컨설턴트이자 선트랙 대표이사인 홍정열 대표가 필리핀 여행과 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은퇴비자란 외국인과 옛 필리핀 시민권자를 대상으로 필리핀 이민국이 은퇴청의 프로그램을 통해 발급하는 영주권 성격의 비자다. 취득자에게는 출입국이 자유로운 복수비자혜택과 필리핀에 영구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지며 시민권자와 동등한 의료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선트랙은 현지 생활과 주거 정보 등을 보다 구체적으로 알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필리핀 생활·부동산 답사 투어’도 마련한다. 답사투어는 오는 11월 15일과 29일 각각 4박 5일 일정으로 출발하며, 마카티·퀘존·올티가스·보니파시오·따가이따이 등의 현지를 직접 방문하게 된다. 답사프로그램은 개인경비를 제외한 모든 경비를 포함해 109만원선이다.

또 제2의 생활 목적지로서 필리핀을 경험해 보고 싶은 어르신들을 위해 현지 교민 가정에서 4주간 체류하는 ‘필리핀 현지 생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현지 교민들의 실생활을 함께 겪으며 필리핀 이민 및 휴양에 대한 장·단점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상품이다.

선트랙 홍정열 대표는 “저렴한 물가, 지리적 근접성, 천혜의 자연환경, 풍부한 여가시설이 잘 갖춰진 필리핀으로 휴양 및 이민을 준비하는 수요가 크게 늘어 이 같은 설명회와 답사·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6만7000여명의 교민이 거주하는 필리핀 수도 ‘마닐라’나 다수의 골프장과 전원생활이 가능한 ‘따가이따이’, 선선한 가을 날씨로 예술가와 은퇴자들이 선호하는 ‘바기오’ 등이 특히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종호 기자 joy@100ssd.co.kr
문의 - 필리핀 은퇴청 공식마케 (주)선트랙 02)2075-55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