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덕양구지회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고양 덕양구지회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11.05 14:25
  • 호수 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덕양구지회 부설 노인대학이 충남 예산군 고건축 박물관과 김좌진 생가 견학 및 윤봉길의사 충의사 참배 등 추계 문화탐방 행사를 가졌다.

고양 덕양구지회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경기 고양시 덕양구지회(지회장 장기항)는 10월 5일 화정동 소재 W웨딩 바이킹뷔페에서 경로당회장과 사무장 그리고 시장을 비롯한 내빈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식전행사로 흥겨운 춤과 아코디언 실버합주단의 연주가 있었으며,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에 공헌 한 13명의 모범노인 및 복지기여자에 대한 표창이 있었고, 기념식이 끝난 후 푸짐한 뷔페 음식과 기념품 증정으로 참석한 모든 어르신들의 즐거운 잔치가 됐다.

또한 덕양구지회 부설 노인대학(학장 김덕순)은 10월 20일 충남 예산군에 위치한 고건축 박물관과 김좌진 생가 견학 및 윤봉길의사 충의사 참배 등 추계 문화탐방 행사를 가졌다.



평택시지회 평택시연합회장기 그라운드골프대회
경기 평택시지회(지회장 김용태)는 10월 28일 소사벌 레포츠타운에서 시의회의장, 부시장, 각급 기관장 등 내빈과 14개 클럽 회원 4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평택시연합회장기 그라운드골프 대회를 열었다.

개인전 과 단체전으로 진행된 이날 대회에서 개인전 1위는 덕동팀 소진종, 2위 남부팀 우성순, 3위는 송탄팀 이소영씨가 차지했고, 단체전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덕동클럽이 우승, 세교클럽이 준우승을 했다.



고양 일산서구지회 제4회 노인건강걷기대회 실시
경기 고양 일산서구지회(지회장 박평원)는 10월 15일 일산 호수공원에서 164개 경로당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노인건강걷기대회를 실시했다.

박평원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자리에 모이신 회장님들은 경로당의 건전한 운영과 지역사회의 봉사활동을 해오신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특히 가을철 건강관리에 유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성남 수정구지회  제5회 노인대학 가요경연대회 실시
경기 성남 수정구지회(지회장 임규호)는 10월 21일 지회 대회의실에서 제5회 노인대학 가요경연대회를 실시했다.

이날 한국실버봉사단(단장 신유철)의 후원으로 예선을 통과한 8명이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대상은 ‘꽃나비사랑’을 부른 조영옥씨가 차지했다.

또한 이날 사물놀이, 밸리댄스, 초청가수들의 축하공연은 물론 노인대학 체조 동아리팀의 밴드스트레칭과 제4회 대상수상자의 찬조공연이 있었다. 식후 기념타올과 중식을 제공하기도 했다.



용인 처인구지회 오두산 통일전망대 등 문화탐방
경기 용인 처인구지회(지회장 류강희)는 10월 20일 남사면과 중앙동분회 경로당 회장 60명을 대상으로 파주지역 임진강과 오두산 통일전망대를 방문하는 노인지도자 안보 교육 및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 수원시 장안구지회가 제3회 수원시자원봉사대축제에서 자원봉사상인 어울림상을 수상했다.

수원 장안구지회 수원시자원봉사대축제서 어울림상 수상
경기 수원시 장안구지회(지회장 서정구)는 10월 23일 수원광교공원에서 개최된 제3회 수원시자원봉사대축제에서 자원봉사상인 어울림상을 수상했다.

장안구지회는 그동안 정부의 노인일자리사업을 자원봉사 활동과 연계하여 정부지원이 종료되는 기간 동안에도 참여 어르신이 자발적으로 사업에 참여, 지속적인 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정보화 순회강사 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은 무보수로 각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컴퓨터 기초과정을 강의하고 있다.

장안구지회는 또한 10월 15일  관내 102개 경로당 사무장이 모인 가운데 2010년도 하반기 노인지도자 수련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련회는 단종 유배지인 강원도 영월의 청룡포와 장릉을 돌아보고, 경로당 사무장의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