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지회 노인일자리 참여자 간담회 개최
성주군지회 노인일자리 참여자 간담회 개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11.19 15:27
  • 호수 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인일자리 EM(유용미생물)을 통한 환경지킴이사업 간담회를 실시했다

경북 성주군지회(지회장 신동규) 취업지원센터(센터장 김현령)는 11월 10일 성주 노인회관에서 참여 어르신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일자리 EM(유용미생물)을 통한 환경지킴이사업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4월부터 시행해 온 일자리사업에 대한 평가와 그동안 일자리사업에 참여하면서 참여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만족도 조사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어르신들은 “EM을 만들기도 했지만 직접 사용해 보니 집안 내 청소 및 세탁을 할 때 합성 세제 대신에 EM(유용한미생물군)원액을 이용한 쌀뜨물 쓰니까 합성 세제도 절약되고 빨래에 효과가 있었다”고 했다.
신동규 지회장은 “좋지 않은 여건에도 불구하고 서로서로 양보하고 도와가며 사업을 잘 마무리하게 된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내년도에도 더 좋은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성주군지회는 11월 8일 노인일자리 도서관 관리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9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10년 일자리사업 평가와 2011년 사업계획에 대한 주제로 토론을 진행하고 만족도 조사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어르신들은 “나이 많은 사람에게 소일거리 만들어 준 것에 감사하다. 어린이들이 너무 예쁘고 학교 밖에서도 어린이들이 인사를 할 때는 더욱 일에 대한 보람을 느낀다”며 “우리도 좀 더 노력해 책을 읽는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동규 지회장은 “내년에도 사업이 추진될 경우 보다 많은 어르신이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지회는 10월 23일 공동작업장 참여 어르신 20명과 지회 임직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수륜면 백운리 심은사 나들이를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