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송철근씨 쌀 14포 기탁
인천 계양구 송철근씨 쌀 14포 기탁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11.19 15:28
  • 호수 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계양구 송철근씨 쌀 14포 기탁
인천 계양구 계산3동(동장 박규엽)에 거주하는 송철근(50)씨가 11월 10일 계산3동 주민센터를 방문, 경로당에 전달해 달라며 쌀 20kg들이 14포를 기탁했다.
구두미화업에 종사하고 있는 송씨 본인도 지체장애인으로 넉넉하지 않은 생활을 하고 있지만 그동안 명절뿐만 아니라 수시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의 손길을 펼쳐 왔으며,  겨울을 맞아 경로당에 계신 어르신들이 따뜻한 식사를 하시도록 쌀을 기탁하게 된 것이다.
송씨는 “지역사회 덕분에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데 뭔가 보답할 게 없을까 고민하다가 동에서 어르신들이 계신 경로당에 쌀이 필요하다는 말을 듣고 쌀을 기탁하게 됐다”며 “경로효친사상 앙양과 노인공경 분위기를 확산시키는데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계산3동은 기탁 받은 쌀 1포씩을 관내 경로당에 전달할 계획이다.
현종열 기자/인천



송영길 인천시장 제6회 복지포럼 특강
인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유필우)는 11월 3일 수림공원 별관에서 사회복지 지도자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송영길 인천시장을 강사로 초빙, ‘인천의 비전’라는 주제로 제6회 인천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유필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매 분기마다 개최하는 인천복지포럼은 올해 일정을 마무리 하고 내년에도 계속 이어서 개최 할 예정”이라고 했다.
김정일 기자/인천



인천 남구지회 제16회 남구노인 기예대회 개최
인천 남구지회(지회장 김용구)는 11월 9일 남구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상호간의 친선 도모 및 취미활동을 활성화해 건전하고 활기찬 노년의 삶을 만들기 위해 남구 노인기예대회를 개최했다.
내빈과 어르신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대회는 장기, 바둑, 서예, 문인화 4종목에 걸쳐 기예열전이 벌어져 총 15명의 어르신이 수상했다. 지난 1994년에 시작된 남구노인 기예대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참여 어르신이 많아지며 그 기량 또한 날로 향상되고 있다.
이날 박우섭 구청장은 “남구노인 기예대회 16년을 경축하며 이번 대회가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와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종열 기자/인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