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지회 씨밀레 베이커리&카페 오픈
광주시지회 씨밀레 베이커리&카페 오픈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11.26 13:14
  • 호수 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지회 씨밀레 베이커리&카페 오픈
경기 광주시지회(지회장 임창순)는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씨밀레 베이커리&카페를 11월 16일 오픈했다.

씨밀레는 영원한 친구라는 뜻으로, 광주시가 새롭게 조성한 중대공원에 자리 잡고 있으며, 8명의 어르신이 설레는 마음으로 이곳에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하고 있다.

씨밀레는 어린이집과 관공서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간식용 베이커리를 주문받아 방부제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제과제빵을 어르신들이 정성들여 만들어 직접 배달한다.

또한 매장에 찾아오는 손님에겐 저렴한 가격에 커피도 판매하고 있다.
씨밀레는 향후 어린이집과 연계해 제과제빵 체험교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안산 상록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졸업식 거행
경기 안산 상록구지회(지회장 이종한) 부설 노인대학(학장 김정한)은 11월 11일 지회 3층 대강당에서 김기완 시의회의장, 권혁수 상록구청장, 시의원 등 내빈과 졸업생 120명, 가족, 친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록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졸업식을 거행했다.

안산시 실버악단이 참여한 이 날 행사에서는 임종길 학생회장을 비롯한 44명의 노인들이 개근상을 받았으며, 모범상엔 임종길 어르신, 선행상 김동준 어르신, 봉사상 이연섭, 이택임, 이광호 어르신이 각각 수상했고 부상으로 고급 주방세트가 전달됐다.


▲ 권선구지회는 부설 노인대학(학장 이종화) 제12기 졸업식을 거행했다.

수원 권선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제12기 졸업식
경기 수원 권선구지회(지회장 정원노)는 11월 19일 권선구지회 3층 강당에서 지회부설 노인대학(학장 이종화) 제12기 졸업식을 거행했다.

1기~11기 동창회장 등 내빈과 하객, 졸업생 등 80여명이 참석한 이 날 졸업식에서 최고령자에게 주는 장수상 1명, 공로상 6명, 학생상호간에 협동정신을 보여준 모범학생 4명에게는 협동상, 개근상 12명 등 상장과 부상이 수여됐다.

또한 권선구지회 노인취업지원센터는 11월 5일 경로복지도우미, 어린이안전지킴이, 문화재해설사 등 70여명의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도 노인일자리 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의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로복지도우미 등 참여자들이 지녀야 할 자세 등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 권선구지회는 부설 노인대학(학장 이종화) 제12기 졸업식을 거행했다.



양평군 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경기도 양평군은 11월 19일 양평 군민회관에서 읍면 자치센터 노인 우수동아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강주하 선생의 교육을 받은 옥천면 할머니의 국악민요와 지평면 할머니 댄스 스포츠 등 13개 지역 대표 노인들의 공연과 찬조출연 글로리아 라인댄스도 선보였다.

이날 김선교 양평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우리 양평군 자치센터는 위원장, 위원, 군민들과 모든 공직자들이 한마음 돼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 주민자치센터 박람회 개최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해선 기자/ 양평



용인 기흥구지회 제2기 충정노인대학 졸업식
경기 용인시 기흥구지회(지회장 이양구) 부설 충정노인대학(학장 신현기)은 11월 10일 구성농협 3층에서 김명진 구청장을 비롯한 시, 도의회 의원과 각 동장등 내빈과 임직원 및 졸업생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충정노인대학 졸업식을 성대히 거행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노인대학 전 과정을 성실히 이행한 51명(개근상 45명, 공로상 4명, 최고령상 2명)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특히 충정노인대학 신현기 학장과 졸업생 150명이 모은 성금 34만2000원을 어려운 노인을 위해 써 달라고 김명진 구청장에게 직접 전달하기도 했다.


▲ 고양시 일산동구지회 노인지도자 33명은 판문점과 제3땅굴을 견학했다

고양 일산동구지회 노인지도자 제3땅굴 견학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지회(지회장 이상국) 노인지도자 33명은 11월 16일 판문점과 제3땅굴을 견학했다.

참가자들은 여기저기 전쟁의 흔적을 보면서 그래도 자연의 힘으로 예쁘게 만들어진 단풍을 관람했고, 벼를 베어낸 자리에서 대성동마을 사람들의 불안한 마음을 읽을 수 있었다.

또한 일산동구지회 노인대학(학장 이종택)은 11월 12일  임장남 한국노인성교육연구소장을 강사로 초빙, ‘아름다운 성 건강한 삶’이라는 주제로 노인성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고양시 일산동구지회 노인지도자 33명은 판문점과 제3땅굴을 견학했다



구리시지회 제4회 구리은빛축제 열려
경기 구리시지회(지회장 홍종봉) 제4회 구리은빛축제가 11월 5일 여성, 노인회관 3층 강당에서 600여명의 노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이날 박영순 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전원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했으며, 코미디언 엄용수씨의 사회로 가수 배일호 등이 축하 공연을 하고, 어르신들이 그동안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다진 실력과 잠재된 끼를 마음껏 발휘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여성, 노인회관 권명희 팀장과 가요강사 김성원 교수는 “해가 더할수록 기량이 좋아지고 더욱 열정적이며 건강미가 넘치는 활기찬 모습이 너무 좋았다”며 “스스로 참여하는 능동적인 어르신 문화를 만들어가는 수준 높은 축제가 됐기에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김진원 기자/구리



고양 덕양구지회 안전생활 실천교육
경기 고양시 덕양구지회(지회장 장기항)는 11월 11일 화정15경로당에서 화정13. 화정14 등 3개 경로당 4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생활 실천교육을 했다. 이날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이복희대표가 대한노인회에서 제공한 ‘행복100세 뉴스’를 통해 독감예방과 화재시 대피방법 등을 강의했다.



파주시지회 노인의 사회 참여 활성화 교육
경기 파주시지회(지회장 이명세)는 11월 17일 오두산통일전망대에서 각 읍면동 분회장, 분회 임원 및 실버경찰 지역대 임원 등 12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 사회 참여 활성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명세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행사는 노인회와 실버경찰대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로 분회장들과 실버경찰 지역대장들이 단결하고 화합해 노인회가 원만히 운영되고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두산 통일전망대 영화관에서 ‘내 딸을 100원에 팝니다’라는 영화를 관람하며 안보의식을 강화했고, 윤성모 신흥대학 교수를 초빙, ‘노인의 사회 참여 활성화’ 특강을 들었다.



용인 처인구지회 안보교육 및 문화탐방
경기 용인시 처인구지회(지회장 류강희)는 11월 9일 백암면분회 경로당 회장 40명을 대상으로 안보교육 및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경기도 파주지역 임진각과 제3땅굴 및 도라산역 일대를 관람하고, 율곡 기념관이 위치한 자운서원 등을 방문했다.



고양 일산서구지회 2010년 에스컬레이터 안전교육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지회(지회장 박평원)는 11월 19일 일산서구 대화동 소재 일산서구청 대회의실에서 경로당회장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스컬레이터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한국 승강기 안전관리원 문성인 차장이 동영상을 통해 사고사례를 중심으로 현장감 있는 교육을 했다.



부천 원미구지회 교통안전 캠페인 벌여
경기 부천시 원미구지회(지회장 주학용)는 10월 26일 경기도 교통연수원과 연계해 부천역 북부광장 사거리에서 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경로당 교통봉사 어르신 20여명과 관내 교통경찰, 모범운전자, 녹색어머니회 등의 많은 교통봉사 회원들이 참가했다.

또한 음주운전, 과속, 정지선 지키기 등의 현수막과 피켓을 이용해 시민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켰다.



과천시지회  제3회 과천시 그라운드골프 친선대회
경기 과천시지회(지회장 강찬기)는 11월 16일 과천시 문원체육공원에서 내빈과 46개팀 선수 2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들의 정서적, 육체적 재충전과 회원간의 단합을 위한 제3회 과천시 그라운드골프연합회(회장 강찬기) 동호인 친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가 끝나고 경로당별로 작은 선물을 준비해 회원들 상호간에 따뜻한 정을 확인했다. 경기 결과 관문경로당 추진영 회원이 개인부문 1등의 영예를 차지했다.



성남 수정구지회  2010년도 노인지도자 교육 실시
경기 성남시 수정구지회(지회장 임규호)는 11월 16일 지회 대회의실에서 전세균 국민건강보험 성남북부지사장 등 내빈과 경로당 회장, 임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도 노인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 참석자들은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한 이기철 전문강사의 강의를 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