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지회 함안군·경남은행 후원 프로그램 인기
함안군지회 함안군·경남은행 후원 프로그램 인기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07.29 10:51
  • 호수 28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지회 함안군·경남은행 후원 프로그램 인기
경남 함안군지회(지회장 박용대)는 함안군과 경남은행(함안사랑협의회) 후원으로 관내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노래교실, 웃음치료, 국악교실 등 경로당 순회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전체 329개 경로당 가운데 지난해 10개 경로당을 선정, 시범사업을 하고, 올해는 160개 경로당을 목표로 지난 4월부터 시작해 7월말 현재 90개 경로당에 대해 사업을 완료했다.

노인복지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시골마을 어르신들이 농한기를 이용해 일상생활의 무료함을 덜고 삶의 활력을 북돋아 주기 위한 경로당 순회 프로그램 운영으로 노인 상호간의 친목도모와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박용대 지회장은 매번 경로당을 순회방문,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있다.



거창군지회 13개 읍면 경로당 순회 치매예방교육
경남 거창군지회(지회장 오준식)는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올해 군비 보조금 400만원과 노인복지기금 중 198만원을 웃음치료, 요가, 치매예방교육 프로그램에 투입했다. 거창군지회는 상, 하반기로 나눠 2개 경로당에 실버요가를 제공하고, 13개 읍면을 대상으로 웃음치료, 치매예방교육 등을 순회하고 있다.


남해군지회 남해읍 노인복지관 신축공사 기공식
경남 남해군지회(지회장 정인우)는 7월 19일 남해읍 아산리 노인복지관 신축공사 현장에서 여상규 국회의원, 정현태 남해군수 등 내빈과 노인 회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복지관 신축공사 기공식을 가졌다.

남해읍 아산리 349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노인복지관은 부지면적 2288㎡, 건축면적 458㎡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32억1700만원을 투입해 건설되며, 경로식당을 비롯해 사무실, 강의실, 물리치료실, 프로그램 실 등이 들어서게 되며, 내년 5월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양산시지회 물금읍 범어리 수변공원 게이트볼장 개장
경남 양산시지회(지회장 김상봉)는 7월 20일 물금읍 범어리 수변공원에서 나동연 양산시장 등 내빈과 김상봉 지회장, 서영택 분회장, 노인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게이트볼장 개장식을 가졌다.

또한 양산시지회는 7월 18일부터 29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양산시 관내 11개 학교 500여명 학생들에게 예절교육을 실시했다.


함양군지회 경로당 순회 웃음치료 교실 운영
경남 함양군지회(지회장 정종섭)는 7월 11일 함양읍 인당경로당을 시작으로 9월 2일까지 관내 11개 읍면에서 각 2개 경로당씩을 선정, 웃음치료 전문 강사를 초빙해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각각 3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웃음치료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웃음치료를 통해 경로당회원들의 건강에 도움을 주고 있는 함양군지회는 농번기와 농한기를 구분해 관내 385개 모든 경로당에서 적합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