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시번영회 회장 이취임식
충남 아산시번영회 회장 이취임식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08.19 10:20
  • 호수 2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아산시번영회 회장 이취임식
충남 아산시 (사)아산시번영회(회장 박태순)는 8월 10일 아산시 평생학습관 대극장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박명수 회장의 이임과 박태순 신임회장의 취임식에는 채우리 노래교실, 아산112민간순찰대, (사)나눔과 기쁨, (사)아산상록회, 아산투데이, 민족통일아산시협의회, (주)부모사랑상조, 아산축협, 보광꽃화훼, 코레일 온양온천역, LH공사 등이 협찬하고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했다.
황무웅 기자/아산


천안 독립기념관 광복절 경축행사
광복 66주년을 맞은 8월 15일 충남 천안의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에서 이일남 애국지사와 안희정 충남도지사, 성무용 천안시장, 광복회원, 단체장과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복절기념식이 있었다.

이일남 애국지사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열린 경축식은 독립유공자 포상과 안희정 충남지사의 경축사, 김능진 독립기념관장의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경축식에서는 고 박윤근, 고 김영배, 고 정원섭 등 독립유공자로 선정된 3명에게 대통령 표창이 수여됐다.

한편 8월 14일 타종식에 이어 동남구청광장에서 흥타령, 품바타령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고, 독립기념관은 ‘흙! 다시 만져보자’라는 주제로 한 창작 뮤지컬을 배우 전원주 등 1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3일부터 15일까지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공연을 마련했다.
전병곤 기자/천안


홍성군지회 읍면 순회 노인일자리 사업 간담회 실시
충남 홍성군지회(지회장 이범화)는 7월 22일 홍성읍분회를 시작으로 8월 3일까지 각 읍면을 순회하며 2011 노인일자리 사업 간담회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홍성군지회 노인일자리 사업에는 스쿨존 교통지원사업 114명, 거리환경지킴이사업 98명, 문화재 및 유적지지킴이사업 46명, 소하천 환경저리사업 225명, 폐의약 회수사업 99명, 공동작업장 45명 등 총 627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은 연대감을 높이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소속감과 책임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공주시지회 불법 다단계 판매사기 등 예방교육
충남 공주시지회(지회장 윤달중)는 웰빙 바람과 함께 건강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노인들을 상대로 심각한 피해를 입히고 있는 불법 다단계 판매사기 및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공주시지회는 신관동 현대 3차아파트 경로당(회장 권상욱)을 방문, 30여명의 경로당 회원들을 대상으로 건강식품 불법판매와 여러 유형의 보이스피싱 피해사례 등을 동영상으로 보여주며 경각심을 일깨우고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대처법을 안내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영석 신관동분회장은 “순박한 노인들을 울리는 얼굴 없는 사기단을 뿌리 뽑아야 한다”며 “많은 경로당에 이 프로그램이 보급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승희 기자/공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