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지회 새 지회장에 이현철 경로당회장 선출
광명시지회 새 지회장에 이현철 경로당회장 선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09.09 15:15
  • 호수 2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지회 새 지회장에 이현철 경로당회장 선출
경기 광명시지회는 8월 31일 지회 2층 강당에서 대의원 110명 중 103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대 광명시지회장 선거를 실시했다.

이날 3명의 후보가 등록해 경선을 벌인 결과 이현철 후보가 압도적인 표차로 당선돼 선거관리위원장으로부터 당선증을 전달 받았다.

이현철 당선자는 인사말을 통해 “경로당활성화사업으로 회원증진 촉진, 투명한 지회 및 경로당 업무 추진, 경로당 운영비, 난방비, 기타 예산 지원을 늘리도록 지자체 등과 협조해 나가고 노인 일자리사업 증대, 회원간 상호 존중 및 좋은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철 지회장은 하안8단지 경로당회장, 게이트볼 광명시연합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매끄러운 일처리와 투명성, 정직성으로 존경을 받고 있다.



김포시지회 홍기훈 지회장, 윤리장학금 기부

경기 김포시지회 홍기훈 지회장이 김포의 우수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1000만원을 기탁했다.

김포시지회 윤리장학회 이사장도 겸하고 있는 홍 지회장은 윤리장학회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장학기금으로 1000만원을 내놓았다.

1996년 2월 창립된 김포시지회 윤리장학회는 그동안 김포시 관내 중고등학교에 성적이 우수하고 윤리도덕성이 투철한 학생 124명을 선발, 357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왔다.


화성시지회 제1회 노인 휘호대회 개최
경기 화성시지회(지회장 박영근)는 8월 23일 화성시의 명품 ‘지프로’ 전시장에서 제1회 노인 휘호대회를 개최했다.

노인들의 즐겁고 활기찬 여가선용과 건전한 취미활동 계기를 마련하고, 미풍양속과 경로효친사상을 고취하기 위한 이날 대회에는 23개 분회에서 선발된 어르신 29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은 우정읍 이광섭, 최우수상 장안면 김준기, 우수상 양감면 이순희, 장려상 최곡영 회원이 각각 수상했다.

또한 반월동 문민수(여·92) 회원은 고령에도 불구하고 그 필력이 대단해 특별상으로 장수상을 수상했다.


구리시지회 경로당 식사도우미 10월부터 운영
경기도 구리시지회(지회장 홍종봉)는 9월 2일 지회 3층 강당에서 주광덕 국회의원 등 내빈과 지회 임원, 경로당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월례회를 개최하고, 10월부터 실시하는 경로당 식사도우미 신청에 대한 안내를 했다.

이날 홍종봉 지회장은 “오랜 숙원 사업이던 경로당 식사도우미제도가 실시돼 10월부터는 경로당 회원들의 청소와 식사준비 등 지금까지의 애로사항이 해결된 만큼 회원들이 서로 친목을 돈독히 하고 즐거운 생활을 통해 경로당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식사도우미는 주 5일 근무로 매일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근무하고 구리시로부터 월 40만원을 받는다. 75세 미만의 신체 건강한 사람으로서 희망자는 본인이 9월 20일까지 직접 지회를 방문해 신청 하면 된다.
김진원 기자/구리


양주시지회 그라운드골프클럽·게이트볼 회원 단합대회
경기 양주시지회(지회장 민영신) 광적 그라운드골프클럽 및 게이트볼 회원 25명은 8월 24일 홍천계곡과 용문사 및 다산 정약용 유적지 탐방 및 단합대회를 실시했다.


성남 수정구지회 지회 임원 및 경로당회장 교육
경기 성남시 수정구지회(지회장 임규호)는 8월 24일 지회 대강당에서 신영수 국회의원, 정용한 시의원 등 내빈과 지회 임원, 경로당회장 등 8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도 지회 임원 및 경로당 회장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수정구청과 지회 합동으로 경로당 지원금 및 자체운영비 운용에 관한 교육을 실시해 투명하고 철저한 집행이 이뤄지도록 했다.
또한 수정구지회 컴퓨터실에서 교육을 받은 8명을 포함하여 15명에게 구청장을 대신해 임규호 지회장이 수정구청 실버정보화능력인증서를 전달했다.


고양 일산동구지회 일산병원서 치매예방 건강강좌 실시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지회(지회장 이상국)는 8월 30일 일산병원에서 지회 노인지도자 32명을 초청, 2011년 치매예방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이날 강좌에서는 치매예방 체조교실, 건강한 노년을 위한 인지 활동, 젊음과 활동을 주는 운동, 허리 무릎 통증을 위한 운동, 노년기 건강에 좋은 운동법, 겨울철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동법 등이 소개됐다.


시흥시지회 분회장 자원봉사클럽 발대
경기 시흥시지회(지회장 안장국)는 8월 29일 지회 1층 회의실에서 분회장 자원봉사클럽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분회장들은 복지관 주변 휴지 줍기 및 잡초제거, 주차장 주변 및 도로주변 청소 등을 통해 화합을 다졌다.


용인 기흥구지회 이사회서 당면 현안 논의
경기 용인시 기흥구지회(지회장 이양구)는 8월 30일 지회 2층 소회의실에서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 제15회 노인의 날을 맞아 중앙회, 도연합회, 지회에서 각각 있을 노인의 날 기념행사와 지회 당면현안 등에 관한 논의를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