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천안호두축제 광덕서 개최
제5회 천안호두축제 광덕서 개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10.21 13:57
  • 호수 29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천안호두축제 광덕서 개최
충남 천안호두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김민기)는 10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천안시 광덕면 일원에서 성무용 시장 등 내빈과 시민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천안호두축제를 개최했다.

‘700년 천안호두, 세계명물 호두과자’를 주제로 열린 이번 천안호두축제는 호두를 체험할 수 있는 호두과자 만들기를 비롯해 호두두부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공연 등이 마련됐다.

천안호두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광덕산을 찾는 등산객과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호두의 역사와 함께 이어온 삶을 주제로 특색 있는 문화축제로 자리매김 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충남 계룡시보건소 낙상예방교실 운영
충남 계룡시보건소가 10월부터 12월까지 관내 35개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겨울나기 낙상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예방교실에서는 낙상예방을 위한 위험요인 관리와 상·하지 근력강화를 위해 에어로스텝운동, 낙상방지체조 등이 실시된다.

또 운동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능력향상과 낙상방지를 도모해 합병증을 예방하고 건강증진과 건강수명 연장에 도움을 주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진행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낙상예방을 위한 행동요령을 중점 교육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갑천 기자/계룡


천안시지회 안보견학 및 문화탐방 실시
충남 천안시지회(지회장 이 훈)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28개 분회 분회장과 사무장, 임직원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안보견학 및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첫날 정동진의 함상공원과 잠수함 등을 견학한 뒤 둘째 날에는 안동 하회마을에서 열리는 국제탈춤페스티벌을 관람했다.


홍성군지회 웃음가득, 행복 가득한 운동회 개최
충남 홍성군지회(지회장 이범화)는 10월 12일 갈산초등학교(교장 김정헌)에서 갈산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웃음가득, 행복 가득한 운동회를 마련, 학생과 지역주민, 어르신들이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운동회가 끝난 후 강당으로 자리를 옮겨 맛있는 점심을 나누며 국악과 가요, 무용 등 공연을 관람했다.


태안군지회 제15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충남 태안군지회(지회장 조항설)는 10월 6일 태안군청 대강당에서 변웅전 국회의원, 정광섭 군의회의장, 이수연 부군수, 김동성 태안교육장 등 내빈과 회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식전행사로 장미경로당의 실버댄스와 예향실버악단의 색소폰 공연 등의 위안잔치와 노인권익 증진 및 복지향상 공로자와 효행자 등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