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합회 노인지도자 간담회 및 실버예술대회
충남연합회 노인지도자 간담회 및 실버예술대회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11.11 17:19
  • 호수 2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연합회 노인지도자 간담회 및 실버예술대회
충남연합회(회장 송태진)는 11월 7일 청양 문화예술회관에서 내빈과 노인회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도 노인지도자 간담회 및 실버예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송태진 회장은 대회사에서 “이번 간담회를 통한 소통은 상호간의 이해 및 화합과 노인복지 증진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꿈을 갖고 행동하는 노인, 봉사하는 노인이 되자”고 강조했다.

이날 실버예술대회에서 노래자랑부문은 당진군지회 김선자 회원, 시조경창은 서산시지회 김석중 회원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한궁 남자개인전 우승은 당진군지회 안광모 회원, 여자부는 당진군지회 전경훈 회원이 차지했고, 혼성팀은 김용신·이창배 회원, 단체전에서는 남녀 모두 천안시지회가 우승을 차지했다.
김갑천 기자/충남


공주시 사곡면 새마을협의회
충남 공주시 사곡면새마을협의회(회장 이충우)는 11월 4일 사곡면분회 소속 21개 경로당 회장을 음식점으로 초청해 음식을 대접했다.

이날 이충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일제시대와 6·25전쟁 등을 거치면서 어려운 시대를 살아오면서도 우리나라를 이만큼 성장시킨 어르신들이 존경 받아야할 시대가 도래했다”고 밝히면서 “오늘 마음껏 드시고 장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곡면새마을협의회는 지난 5월 2일에도 관내 전 노인들을 상대로 경로위안잔치를 열었고, 이밖에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에 연탄을 지원하는가 하면 재활용품 수거 수익금으로 노인복지향상에 기여하는 등 봉사단체로서 모범을 보이고 있다.
박승희 기자/공주


아산 대주아파트부녀회, 효도관광 실시
충남 아산시 신창면 대주아파트부녀회(회장 김순옥)는 11월 5일 어르신 70여명을 모시고 태안군 외항리 천리포수목원에서 효도관광을 실시했다.

입주자 대표회의가 후원한 이날 나들이에서 부녀회는 어르신들에게 점심으로 생선회정식을 대접했다.
황무웅 기자/아산


김명 악단 신명나는 음악으로 건강 선사
천안지역에서 음악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김명악단’은 천안효요양병원에 입원한 어르신을 모시고 매월 1회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김명악단은 평소에도 폭넓은 음악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어르신들과 음악을 통한 대화를 지속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신명나는 음악을 들으니 10년은 젊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자주 찾아와 즐거움을 선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병곤 기자/천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