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지회 파워 시니어 행정클럽 활동평가 세미나
공주시지회 파워 시니어 행정클럽 활동평가 세미나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12.30 11:17
  • 호수 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지회 파워 시니어 행정클럽 활동평가 세미나
충남 공주시지회(지회장 윤달중) 파워 시니어 행정클럽은 매월 2회, 총 12회에 걸친 봉사활동을 벌인 결과에 대한 평가와 향후 봉사활동 방향을 모색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

파워 시니어 행정클럽은 지난 6월 1일 전직 공무원 20명으로 조직돼 지역사회를 밝고 건강하게 하며, 평생 현역사회를 만들자는 슬로건을 내걸고 눈부신 활약을 해왔다.

이날 세미나에서 능동적 봉사활동으로 노년시대의 삶에 활력소를 갖게 되고, 타 봉사단체를 선도하는 봉사단체로서의 위상을 확립시켰다는 평가가 있었다. 향후 과제로는 자연환경보전과 청소년상담 및 민원상담 등 전직 공무원들이 갖고 있는 자산을 최대한 활용해 밝은 시민사회 만들기에 초점을 두어 봉사할 것을 다짐했다.
박승희 기자/공주


홍성군지회 경로당활성화사업 강사 간담회
충남 홍성군지회(지회장 이범화)는 12월 20일 경로당활성화사업으로 하반기 경로당 프로그램 강사간담회를 실시했다.

홍성군지회에는 총 20명의 강사와 3명의 자원봉사자가 주축이 돼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래교실, 한글교실, 사물놀이, 건강체조, 손맛사지 및 네일아트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홍성군지회는 2007년부터 시작,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이뤄지는 강사 간담회를 통해 강사 상호간의 정보 공유와 경로당 프로그램 시행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개선해 어르신들이 언제든지 즐겁게 찾아가는 경로당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연기군지회 부설 노인대학 수료식
충남 연기군지회(지회장 강기찬) 부설 노인대학(학장 한종율)은 12월 16일 연기군지회 대강당에서 윤호익 연기부군수, 이경대 연기군의회의장 등 내빈과 노인대학생 3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거행했다.

이날 노인대학 운영에 기여한 공로로 김지영(82) 학생회장이 공로패를 받았다. 또 한종율 학장은 77명에게 개근상을 수여했다.

노인대학은 2011년에 30회의 교양 및 생활정보 등을 강사를 초빙해 강의를 들었고, 태권무, 스포츠 댄스 등 8개의 취미교실을 운영하는 한편 3회에 걸쳐 유적지 견학 등의 활동을 벌였다.
이규성 기자/연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