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연합회 한국건강관리협회 강원도지부와 업무협약
강원연합회 한국건강관리협회 강원도지부와 업무협약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2.02.03 13:56
  • 호수 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연합회 한국건강관리협회 강원도지부와 업무협약
강원연합회(회장 이춘섭)는 1월 26일 한국건강관리협회 강원도지부(본부장 김태훈)와 노인건강증진을 위해 서로 협력하고 지원키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한국건강관리협회는 특히 농촌지역 경로당 노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홍천농협 78개 경로당에 난방비 지원
강원 홍천농협(조합장 동승호)은 1월 16일 홍천읍 43개 경로당과 북방면 20개 경로당, 두촌면 15개 경로당 등 78개 경로당에 지난해에 이어 난방비 30만원씩을 지원했다.
이도근 기자/홍천


양구군지회 육군 8353부대 오유1리경로당과 인연
강원 양구군지회(지회장 염응수) 해안면 오유1리 경로당은 10년 넘게 육군 8353부대와의 인연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 부대 장병들은 매년 두 차례의 명절과 어버이날이면 경로당을 찾아와 어르신들께 말동무도 해드리고, 힘이 부쳐 뒤로 미룬 일 등을 돕는다.

부대원들은 정성껏 모금한 성금으로 어르신들이 경로당에서 즐겁게 드실 수 있도록 주류와 커피, 음료 등을 넘치도록 준비했다. 어르신들은 미안함에 어쩔 줄 몰라 했다. 경로당을 찾은 8353부대원들은 부모님을 뵈러오는 기분이라고 말했다.

육군 8353부대는 오유1리 경로당 인근에 자리하고 있지만 양구군에 속한 지역이 아닌 데도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어르신들과의 인연이 너무나도 소중하고 아름답다.
박희순 기자/양구


인제군지회 이재술 인제경찰서장 야광지팡이 등 전달
강원 인제경찰서장(서장 이재술)은 1월 6일 인제군지회(지회장 정형석)를 방문, 노인교통사고가 해마다 증가함에 따라 노인보호대책이 필요하다며 야광지팡이와 지압안마기 등을 전달했다.

이재술 서장은 이날 “2011년 관내 교통사고 85건 중 65세 이상이 14건에 사망자는 16명중 4명에 이르렀다”면서 “노인 교통사고는 주로 횡단보도에서 발생하고 있어 교통안전 시설 확충과 교통사고 예방차원에서 앞으로 경로당을 방문 지속적인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익수 기자/인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