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합회 송태진 회장 정기총회서 만장일치 재선
충남연합회 송태진 회장 정기총회서 만장일치 재선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2.02.24 13:36
  • 호수 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연합회 송태진 회장 정기총회서 만장일치 재선
충남연합회(회장 송태진)는 2월 13일 공주시지회 3층 회의실에서 염홍철 대전시장, 권희태 충청남도 정무부지사 등 내빈과 참석대의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정기총회를 갖고 임기가 만료된 송태진 회장을 대의원 만장일치로 제15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송태진 회장은 당선 인사에서 “그동안 전국에서 유일하게 충남연합회 전 지회 소속 경로당에 백세시대을 보급함으로써 회원들로 하여금 유익한 정보에 쉽게 접근케 하는 등 많은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노인회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경로당을 더욱 활성화해 ‘행복한 경로당’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해의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와 새해 업무보고 등이 있었다.
박승희 기자/공주


아산시지회 ‘행복한 사랑방 이야기’ 노인 집단상담
충남 아산시지회(지회장 김남철)는 2월 2일 노인상담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아산시지회 노인상담센터(센터장 김란인)는 요양시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사랑방 이야기’ 노인집단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병상에 있는 노인들의 자존감 저하 및 우울증 예방 등 정서적 지원을 위해 노인상담 자원봉사자가 1주일에 한 번씩 방문 상담을 하고 있다.

특히 노인상담 자원봉사자는 60세 이상 노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고령화 사회에서 노인이 노인을 돌봄으로써 사회에 기여한다는 정신이 밑바탕이 되고 있다.
김군자 기자/아산


동천안농협, 아우내농협 조합장 선거
충남 천안시 동천안농협과 아우내농협이 2월 16일 조합장 선거를 실시했다.

동천안농협은 목천읍, 성남면, 북면조합 등 유권자수가 2860명이고, 아우내농협은 병천면, 동면, 수시면조합 등 유권자 2191명이다.

이날 선거에서 동천안농협장은 3선에 도전한 목천읍 최재은(68)가 822표로 당선됐으며, 아우내농협장은 동면 임문수(63) 전상무가 1125표를 득표해 당선됐다.
전병곤 기자/천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