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지회 자원봉사클럽 출정식
진천군지회 자원봉사클럽 출정식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2.05.04 13:58
  • 호수 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지회 자원봉사클럽 출정식
충북 진천군지회(지회장 노태근)는 4월 23일 지회 2층 강당에서 내빈과 12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클럽 출정식을 가졌다.

노태근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노인봉사자 120명이 추위와 더위에 아랑곳없이 월 2회 이상 아무 보수 없이 봉사활동을 펼쳐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각 읍면분회별 봉사클럽을 조직해 자원봉사활동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출정식 참석자들은 진천읍 시가지를 돌며 교통안전과 노인 학대 예방, 어린이 보호 등 캠페인을 전개했다. 


영동군지회 (주)다이안옵티칼 선글라스 220개 전달
충북 영동군지회(지회장 장주공)는 4월 27일 영동군 양강면 남전리경로당에서 장주공 지회장, 장갑섭 양강면분회장, 경로당회원과 주민 등 2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강남구 수서동 (주)다이안옵티칼(대표 이건행) 직원 15명이 장구섭 이장에게 백내장 예방을 위해 사랑의 선글라스 220개(시가 1450만원)를 기탁했다.

이 대표는 “바쁜 농사일로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돼 백내장이 생길 우려가 있어 선글라스를 기증하고 올바를 착용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충주호 사랑배 전국이순테니스대회
제4회 충주호 사랑배 국민생활체육 전국이순테니스대회가 4월 24일 2013년 세계조정선수권대회 개최지인 충주에서 충주이순테니스클럽(회장 홍춘식) 주관으로 성대히 열렸다.

65세 이상 80대까지 참가한 이날 대회에는 김문일 전국연합회장, 심홍섭 생활체육회장 등 내빈과 전국에서 3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열띤 경기를 펼쳤다.
이영훈 기자/충주


충북 북단향농협, 경로당 난방유 지원
충북 단양군 매포읍 북단양농협(조합장 이상태·사진)이 지난해 12월 29일 비롯해 2005년부터 매년 연말, 자칫 소외당하기 십상인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매포읍·적성면 양 읍면 41개 경로당에 난방유를 지원하고 있어 군민의 칭송을 받고 있다.

이상태 조합장의 선행에 대해 지역 어르신들은 “북단양농협의 난방유 지원 덕분에 매년 겨울 따뜻한 경로당에서 여가를 보낼 수 있다”며 “유가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요즘 경로당 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이천복 기자/단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