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합회 2012 실버건강운동 경진대회
충남연합회 2012 실버건강운동 경진대회
  • 이다솜 기자
  • 승인 2012.12.14 14:23
  • 호수 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연합회 2012 실버건강운동 경진대회
충남연합회(회장 송태진)는 11월 28일 공주대학교 백제문화관에서 충남연합회 소속 시군지회 출전 선수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실버건강운동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노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하고 사회를 책임지는 건강한 노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 결과, 1위는 ‘알밤스타일’(공주시지회), 2위는 ‘언제나 청춘’(예산군지회)·‘실버체조’(계룡시지회), 3위는 ‘실버짱’(보령시지회)·‘소녀시대’(천안시지회)·‘승승장구’(청양군지회) 팀이 차지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각 경로당이 경로당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건강체조 등 6가지 프로그램의 성과를 뽐내는 축제의 장이 됐다.

한 참가자는 “공주시지회의 밀알봉사단이 경로당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7공주 옥소리관악단’의 우아한 관악 연주가 특히 인상적이었다”며 “어르신들이 흥이 나서 춤을 추는 등 잔치 분위기였다”고 말했다.

송태진 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나이가 들수록 열심히 운동해 체력을 단련해야 한다”며 “연합회도 어르신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승희 기자/공주


부여군지회 노인대학 제32회 수료식
충남 부여군지회(지회장 김기환) 부설 부여노인대학(학장 김용석)은 12월 3일 ‘제32회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수료식에는 이용우 부여군수, 백용달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부여군내 각급 기관 단체장 및 각종 프로그램 운영 담당 강사 등 많은 내빈이 참석했다.

특히 이 군수가 제공한 졸업 가운과 사각모를 쓴 어르신들의 모습은 일반대학의 졸업식장과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 눈길을 끌었다.

제1부에는 올해 배운 독창, 독무, 중창, 합창을 비롯해 송시 낭독, 노인 수기 등을 발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수료식에는 총 223명이 수료장을 받았고, 정근상과 특별상 등을 시상했다. 또, 강영구 전임 학장은 공로패를 수상했다.



부여군지회 자원봉사클럽 충남 기본소양교육
충남 부여군지회(지회장 김기환)는 12월 6일 오후 2시 노인대학에서 ‘노인자원봉사 클럽회원 충남지역 기본소양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박종혜 강사가 ‘자원 봉사자의 가치와 원리’를 주제로 열강했다.

이날 강의에는 악조건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춘희 기자/부여


아산시지회 밤골식당서 ‘2012년도 종무식’
충남 아산시지회(지회장 김남철)는 11월 30일 음식점 ‘밤골식당’에서 아산시 희망근로 참여자들이 전원 참석한 가운데 ‘2012년도 종무식’을 개최했다.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노인일자리 창출희망근로 참여자들은 한 해 동안 최선의 봉사를 했다며 서로를 격려했고, 2012년을 기약하며 중식을 함께 했다.
황무웅 기자/아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