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소중한 정책제안을 공모합니다”
“국민의 소중한 정책제안을 공모합니다”
  • 장한형 편집국장
  • 승인 2012.12.21 15:16
  • 호수 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 대국민 정책 공모전’ 개최

 보건복지부가 저출산·고령사회에 적극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과 복지정책 수립을 위해 ‘저출산·고령사회, 밝은 미래를 위한 나의 정책제안’ 대국민 정책 공모전을 12월 19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한다.

공모전 주제는 ‘저출산·고령사회’와 관련된 정책 제안이며,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정책이나 고령사회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정책 등에 대해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낮은 출산율과 급격한 고령인구 증가로 인한 성장잠재력 약화, 세대 간 갈등 등 국가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가 해야 할 일들에 대해 국민의 의견을 직접 들어보기 위해 마련됐다.

복지부는 정책 제안을 수렴해 향후 저출산·고령사회 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정책에 반영해 국민적 관심과 정책의 체감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정책 제안은 예를 들어, ‘저출산’으로 인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정책 아이디어로 결혼과 출산, 육아 지원 정책, 경제·사회·복지·고용 분야의 구체적 정책을 내면 된다.

‘고령사회’로 인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정책 아이디어로는 일자리·건강·사회 참여·여가 지원 정책, 요양·장사 등에 관한 구체적 정책 등이 있다.

공모전 참여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전 홈페이지(www.policycontest.or.kr)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횟수에 제한은 없다.

공모전에 제출된 정책 제안은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 등 정책 방향 설정 및 수립에 반영할 예정이다. 수상작 발표는 내년 1월 7일이며, 수상자에게는 모두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함께 소정의 상품이 수여된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저출산·고령사회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10년 후, 30년 후를 내다보는 장기적이고 적극적인 대책을 수립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복지정책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많은 국민의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문의 : 공모전 운영사무국 02-3446-5369 / 이메일 cactus1009 @naver.com)
장한형 기자 janga@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