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지회 노인대학 수료생 합동연수
보령시지회 노인대학 수료생 합동연수
  • 이다솜 기자
  • 승인 2013.01.04 15:05
  • 호수 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지회 노인대학 수료생 합동연수
충남 보령시지회(지회장 김기성)는 12월 26일 오전 ‘세영뷔페’에서 이시우 보령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지회 관계자와 수료생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대학 수료생 합동연수교육’을 가졌다.

1부 행사에는 노인대학장 및 지회장의 격려사에 이어 기관단체장의 축사가 있었으며, 2부 행사에는 ‘어르신의 사회참여’라는 주제로 강의가 이어졌다.

중식 후에는 각 기수 수료생들이 노래자랑, 댄스 타임, 색소폰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김기성 지회장의 주관으로 열린 이번 연수교육은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노인 회원들에게 자질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기성 지회장은 “매년 열리는 이 행사가 내년에는 더 의미 있는 행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산시지회 노인대학 2012년 발표회
충남 아산시지회(지회장 김남철) 산하 노인대학(학장 정화양)은 12월 20일 1년 동안 학생들이 배운 특기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재순 학생회장은 “젊은이 못지않은 무용 실력을 과시하며 풍성한 공연을 펼쳤다”고 말했다.
김군자 기자/아산


공주시지회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문화 활동
충남 공주시지회(지회장 전대규)는 12월 27일 일자리 사업의 일환인 쇼핑백 제작자 47명, 재활용품 수거자 48명과 함께 국립대전현충원을 참배하고, 국립과학관을 견학한 후 온천욕을 실시했다.

이번 문화 활동은 2012년 노인일자리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시장형 참여자들에게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보람을 고취하고 친목을 도모해 사업의 내실화를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공주시지회는 2012년 중 노인 301명의 일자리를 마련하는 등 노인복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박승희 기자/공주


동천안 조합대학, 질병 예방 교육
동천안 농업협동조합대학 1~5기 수료생 300여명은 12월 24일 천안시 동남구 수신면 상록리조트에서 ‘치매·중풍·폐렴·암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최재은 동천안농업협동조합장, 도·시의원 등이 참석한 이번 교육에는 대한적십자 김재순 교수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이번 강연은 질병 방지교육과 실습이 이뤄졌으며, 교육이 끝난 후에는 중식이 제공됐다.

조합원들은 “최재은 조합장의 배려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전병곤 기자/천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