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쉽게 즐기기 (3) 유용한 어플 中
스마트폰 쉽게 즐기기 (3) 유용한 어플 中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4.03.21 15:24
  • 호수 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플로 대중교통 기다리는 시간‘확’줄여

▲지하철 종결자

-검색 및 설치 : ‘Play스토어’ 접속→돋보기 모양의 검색창 터치해 ‘지하철 종결자’라고 입력한 뒤 검색→왼쪽과 같은 그림의 메뉴를 찾아 터치→‘설치’ 버튼 터치→‘열기’ 버튼 터치.
위 경로를 따라가면 왼쪽 그림과 같은 수도권과 연결된 모든 지하철의 노선표를 확인 할 수 있다.
-지하철 도착 시간 검색 : 노선표에서 지하철명 근처에 위치한 원 터치→

아래 그림과 같은 원형 메뉴가 나타났다면 11시 방향의 ‘시간정보’ 터치.
만약 노선표 상에서 원하는 역을 찾지 못했다면 ‘지하철 노선표’ 화면 상단 좌측 ‘역검색’ 터치→상단 검색창에 원하는 지하철역 명을 입력한 뒤 아래 그림과 같은 역 명이 적힌 줄 터치→원형 메뉴의 ‘시간정보’ 터

치.
위 경로를 따라가면 왼쪽 그림과 같은 화면에서 지하철 도착 시간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①지하철 경로 방향 표시 화살표
②지하철 호선 표시 번호 : 각 번호를 터치하면 그 번호에 해당되는 호선별 시간표가 나열된다.
③이 메뉴를 터치하면 ‘평일’ ‘토요일’ ‘공휴일’에 해당되는 지하철 도착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최단 시간·경로 검색 : 노선표 상에서 출발하려는 역 선택해 터치→원형메뉴에서 ‘출발역’ 터치→노선표 상에서 도착하려는 역 선택해 터치→원형 메뉴에서 ‘도착역’ 터치.
위 경로를 따라가면 왼쪽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①도착지점까지 최단시간을 알고 싶다면 ‘최소시간’, 갈아타는 역을 최소화한 경로를 알고 싶다면 ‘최소환승’을 터치한다.
②시간 입력창에 표시된 시간을 기준으로 그 시간을 출발시간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출발시간기준’, 그 시간에 도착하고 싶다면 ‘도착시간기준’을 터치한다.
③숫자 위아래 ‘+’ ‘-’를 터치하면 원하는 시간으로 설정할 수 있다. 시간의 시점을 오전, 오후로 구분하려면 오른쪽의 ‘오전’ 버튼을 터치한다.
④위와 같은 경로를 따라간 뒤 ‘시간설정’ 창 하단의 ‘확인’버튼을 터치하면 이동시간 및 출발·도착시간, 경유하는 역, 요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전국버스

-검색 및 설치 : ‘Play스토어’ 접속→돋보기 모양의 검색창 터치해 ‘전국버스’라고 입력한 뒤 검색→오른쪽 그림의 메뉴를 찾아 터치→‘설치’ 버튼 터치→설치 후 ‘열기’ 버튼을 터치하면 데이터베이스를 다운로드한

다는 창이 나오는데 ‘확인’ 터치 후 ‘설치’ 버튼도 터치 →홈 화면으로 나와서 왼쪽 그림 모양의 ‘전국버스’

 아이콘 터치→‘공지사항’창이 뜬다면 ‘읽음으로 처리’ 터치. 위 경로를 따라가 어플을 최초 실행하면 화면 상단에 위치한 오른쪽 그림과 같은 메뉴들을 볼 수 있다. 
 

①이 메뉴를 터치하고 하단의 ‘내 위치’ 버튼을 터치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인근에 위치한 정류장이 한 줄씩 나열된다. 원하는 위치의 정류장을 터치하면 그 곳에 도착하는 버스 번호 및 도착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메뉴 하단의 ‘지도보기’를 터치하면 인근 정류장의 위치를 볼 수 있다.

②이 메뉴를 터치하고 하단 검색창에 특정 장소나 상호 등을 입력하면 이에 해당되는 시내·시외·광역 버스

 정류장이 한 줄씩 나열된다. 찾고자 하는 정류장을 터치하면 버스 번호와 도착시간을 확인 할 수 있다.
평소 자주 이용하는 정류장의 고유번호를 숙지해 이 번호를 검색창에 직접 입력하면 이에 해당되는 정류장의 정보만 검색돼 더욱 간편하게 도착시간을 알 수 있다.
③이 메뉴를 터치하고 하단 검색창에 버스 번호를 입력하면 이 번호로 운행되는 전국 각 지역 버스들의 노선을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