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 ‘싹’없애주는 맥섬석 건강도움방이 효자”
“통증 ‘싹’없애주는 맥섬석 건강도움방이 효자”
  • 정찬필 기자
  • 승인 2015.08.28 14:25
  • 호수 4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섬석 원적외선의 놀라운 효과… 경로당마다 설치 붐
▲ 맥섬석의 원적외선 효과는 온 몸에 시원함과 통증완화 효과를 제공한다. 사진은 경로당에 설치된 '건강도움방'에서 휴식을 취하는 어르신들의 모습.

최근 경북 울진에만 3곳 설치… 4년만에 전국 280곳으로 확대
다양한 맥섬석 제품 개발… 육질 좋아지는 사료첨가제 수출도

경북 울진에 사는 최정자(82·여) 어르신은 지병인 관절염 때문에 한 달에 두 번씩 병원을 찾는다. 비용도 부담이지만 멀리 떨어진 병원까지 다녀 오는게 여간 힘들지 않았다. 다행히 최근에는 동네 경로당에 설치된 건강도움방을 이용하면서 지긋지긋한 관절염 증세가 크게 완화됐다.
임현채(78·여) 어르신도 마찬가지다. 허리가 좋지 않던 임 어르신은 하루 두 시간씩 건강도움방에서 휴식을 취한 뒤부터 통증이 사라진 것을 느꼈다. “건강도움방을 이용하면서부터 수십 년간 고생한 허리 통증과 어깨 결림이 사라졌다”며 “맥섬석 세라믹 위에 앉아 있었을 뿐인데 신기하다. 다른 이들에게도 소개하고 싶다”고 말했다.

◇경로당의 ‘건강도움방’ 입소문 타고 화제=경로당 한켠에 마련된 건강도움방이 신통방통한 효능으로 화제다. 건강도움방은 경북의 중견기업인 맥섬석GM(주)(회장 곽성근·www. macsumsuk.com)이 어르신들을 위해 선보인 건강증진 시설이다.
지난 2011년부터 전국 280여곳의 경로당과 복지관에 설치됐다. 올해는 경북 울진과 밀양, 강원도 태백과 전남 완도에 이르기까지 전국에 걸쳐 주문이 쇄도했다. 어르신들의 반응이 워낙 좋아 지자체에서도 관련 예산을 편성하고 지역 경로당에 설치를 검토하고 있다. 울진의 경우 올 7월에만 3개 경로당에 설치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건강도움방은 3~4평 규모의 공간에 맥섬석 세라믹을 바닥과 벽에 둘러 만든다.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맥섬석 세라믹 수천개를 이어 붙였다. 여기에 전원을 공급하면 원적외선이 방출되는 원리다. 굳이 전기를 연결하지 않아도 지압효과가 있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온돌방에 있는 것처럼 훈훈함을 제공한다. 건강도움방에 앉아있거나 누우면 피로가 풀린다. 쑤시던 관절과 허리, 온 몸 구석구석까지 시원함과 함께 통증완화 효과를 제공한다. 한번 설치하면 반영구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처음에는 반신반의하던 어르신들도 효능을 체험한 뒤 주위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권한다.

◇몸에 좋은 원적외선 방출하는 맥섬석=맥섬석은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신비의 광물이다. 각종 질병의 원인인 세균을 없애주고 세포조직을 활성화해 노화 방지, 신진대사 촉진 등의 효과가 있다. 맥섬석에서 나오는 원적외선은 질병의 원인이 되는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하고 세포조직 생성에 도움을 준다.
이렇듯 맥섬석 원적외선을 자주 쐬면 건강이 좋아지고 젊음이 오래 유지된다.
각종 성인병은 물론, 뇌졸중, 치매 예방에 큰 역할을 한다. 어르신들이 경로당 건강도움방에 머물기만 해도 쑤시고 저리던 팔·다리가 시원해지고 머리가 맑아지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맥섬석의 놀라운 효과는 인체뿐 아니라 생활에도 적용할 수 있다. 맥섬석을 물에 넣으면 물맛이 좋아진다. 우유나 차(茶) 곁에 두기만 해도 맛이 좋아진다. 담배갑 곁에 두면 담배맛이 순해지고 술병 곁에 둘 경우 도수가 낮아진다. 삼성전자에서는 맥섬석을 이용해 전자파를 차단해주는 바이오 TV를 출시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제약, 사료첨가제, 주방기구, 페인트 등 첨단 전기·전자 부품부터 의료, 농업, 건자재 등 200여 제품에 적용되고 있다.

◇맥섬석 직접 가공해 품질관리까지 책임져=맥섬석GM제품에 사용되는 맥섬석은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자사가 소유한 광산에서만 생산된다. 양질의 광석을 선별한 후 제품 용도에 맞춰 1300도 이상의 고온에서 소성한다. 이후 틀에 부어 다양한 형태로 가공한다. 특유의 갈색 빛깔은 이처럼 원석을 가공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나온다.
경로당의 맥섬석 건강도움방도 벽과 바닥이 갈색의 맥섬석으로 돼 있다. 바닥과 벽 등 몸이 닿는 부위는 온통 맥섬석이어서 원적외선의 효과가 탁월하다. 맥섬석 건강 도움방은 일반 찜질방과 달리 샤워실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찜질방은 20분만 앉아 있어도 피부가 따갑고 땀이 흘러 몸을 씻어야 하지만 맥섬석은 피부자극이 전혀 없다. 원적외선이 피부 속까지 침투하기 때문에 끈적임이 없어서 어르신들이 이용하기 좋다. 몇 시간씩 건강도움방에 머물러도 쾌적한 것은 이 때문이다.

◇30년의 역사 자랑하는 맥섬석 전문기업=맥섬석GM은 1986년 설립 이래 광산에서부터 제조 및 유통까지 원스톱 체제를 갖추며 전국에 건강도움방을 운영하고 있다. 수많은 특허와 실용신안 등록은 이 회사가 단순한 물건 판매에 그치지 않고 신제품 개발과 기술개발에도 노력하고 있음을 입증해 준다.
생산 제품도 다양하다. 숙면매트리스 침대, 숙면 배개는 물론, 치약과 샴푸, 비누 등 생활용품에도 맥섬석을 이용한 제품을 생산 중이다. 30년간 끊임없는 연구개발 노력으로 여러 차례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또 경상북도의 대표 브랜드인 경북프라이드 지정 업체에 선정됐다.
최근에는 어류, 축산 배합사료에 섞어 육질개선, 면역력 향상을 가져오는 사료첨가제를 개발했다. 이 제품 역시 맥섬석의 뛰어난 항균·항염 효과를 이용한 것으로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사료 첨가제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태국·필리핀·대만·이탈리아에 수출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아 수입대체를 넘어 외화획득에도 일조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로 맥섬석GM(주)는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고 발명의 날 은탑 산업훈장 수훈 등 다수의 표창을 수상했다. 문의: 맥섬석GM 054-336-6000, 010-3804-9090.
정찬필 기자 jcp@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