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엔 역시 물… 수소수의 항산화 효과, 세계가 인정”
“건강엔 역시 물… 수소수의 항산화 효과, 세계가 인정”
  • 이진규 기자
  • 승인 2016.04.01 14:05
  • 호수 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서곤 백세건강연구소 이사장

수소수는 노화 촉진하는 활성산소 제거… 면역력 높아져

“장수국인 일본 음료시장에서 효능이 알려져 고가에 판매되고 있는 것이 바로 수소수(水素水)입니다. 건강에 관심 많은 일본이 수소수의 효능을 알고 상품화하기 시작했죠.”
백세건강연구소의 김서곤(77) 이사장은 수소수 효능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수소(H2)가 강력한 항산화제이므로 상시 음용하면 몸 안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건강한 몸이 된다는 것. 김서곤 이사장은 42년간 의료기기에만 매달려 연구해 온 한국 의료기 시장의 산 증인이다. 특히 국민보건복지 향상과 의료기기 국산화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그 공로로 대통령 포장과 동탑산업훈장을 받기도 했다.
그가 운영하는 ㈜솔고바이오메디칼은 1974년 설립돼 수술기구 국산화에 앞장서며 2000년 8월 코스닥에 등록된 글로벌 메디컬‧헬스케어 전문기업이다. 42년간 전문 메디컬제품 분야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소프트온돌침대와 세포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수소수생성기의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선보인 수소 자연발생기 ‘수소샘’은 생수나 정수한 물을 넣으면 수소를 발생시키며 수소를 장시간 용존(물에 녹아있음)시키는 세계적인 기술력을 자랑한다.
-건강수명이 중요해졌다.
“의술의 발달로 인간 수명이 길어졌지만 건강수명과 자연수명의 차이가 15년 정도납니다. 즉 15년은 병환기를 거친다는 거지요. 또 80세 이상 2명중 1명이 치매라고 하는데, 이는 재력이 있든 없든 가족 간 갈등을 유발 합니다.”
-노년기 건강관리는 어떻게.
“평소 건강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미 진행된 증상의 치료보다도 원인치료가 중요해요. 그래서 생활습관을 통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게 되었죠. 연구한 결과 면역력 향상에 중요한 것이 체온이라는 것을 알게 됐어요.”
-체온을 관리하는 방법은.
“우리 조상 대대로 써 온 온돌을 사용하면 자는 동안 체온을 적절한 상태로 맞출 수 있어 건강에 큰 도움이 돼요. 온돌은 따뜻한 온(溫)자에 솟아날 돌(突)을 써요. 따뜻하게 체온을 올려준다는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명칭입니다.”

솔고바이오메디칼의 소프트온돌 ‘백금천수’ 침대는 음이온이 다량 방출되는 프로토니온층과 수맥차단 동판을 삽입했다. 프로토니온은 여러 미립자들을 혼합해 만든 특수 혼합물질로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음이온 에너지가 다량 방출, 항균, 유해물질 감소·제거 효과가 있다. 또 전해동박판은 숙면을 방해하는 수맥파를 99.9% 차단해 깊은 수면을 도와준다. 특히 백금천수는 숙면은 물론 혈액순환, 근육통 완화의 효능을 식약처로부터 인증받았다.
-100세시대가 오게 된 가장 큰 요인을 꼽는다면.
“물 때문이죠. 상수도시설이 잘 돼있기 때문에 세균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아직도 상수도 시설이 열악한 국가는 수인성 질병에 노출돼 있지요. 물이 중요한 또한가지 이유는 바로 장건강에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장내 세균에는 유해균과 유익균이 있는데 좋은 물을 마셔야 유익균이 많아지고 장이 건강해집니다. 더욱이 나이가 들수록 인체의 수분이 조금씩 줄어들기 때문에 하루에 2L 이상의 물을 마셔야 한다고 하죠”
-어떤 물을 마셔야 하나.
“저는 치매예방에 좋은 수소수를 권합니다. 수소수는 뇌세포의 미토콘드리아를 건강하게 하기 때문에 치매예방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수소수의 어떤 효과가 그런 기능을 하나.
“수소수의 ‘항산화’기능입니다. 항산화라는 것은 산화작용을 막는다는 의미인데요. 우리 몸의 산소 중 약 2% 정도는 인체에 유해한 활성산소 입니다. 이러한 독성산소들이 인체에 쌓이면 면역력이 약해지고 여러 질병에 노출되어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는데요. 수소수가 공급되면 선택적으로 나쁜 활성산소와 결합해 물로 배출되기 때문에 체내 독성산소 비율이 줄어 몸에 아주 좋은 효과를 가져옵니다.”
솔고바이오메디칼은 전세계 어디서나 어떤 음용수든 버튼 터치 하나로 풍부한 수소수를 만들 수 있는 스마트 수소수 생성기 ‘수소샘’ (soososam.com)을 출시했다. 정수 기능까지 더해진 제품을 비롯해 생수를 수소수로 바꿔주는 디스펜서, 휴대용 수소수 텀블러 등 총 10여종의 제품을 판매중이다.
솔고바이오 제품의 특징은 타사 제품에 비해 수소 농도가 높다는 점. 농도가 높은 수소수를 마실수록 항산화 효과가 큰데 솔고바이오 수소수기의 최대 용존 수소량은 1000ppb 이상으로 시중에 나와 있는 수소수기 중에 가장 높고 수소수가 지속되는 용존 기간이 타사보다 3배 이상 긴 3일 이상이다. 이것은 수십년의 임플란트 제작 노하우를 이용해 인체에 무해한 티타늄에 백금 코팅을 했기 때문이다.
-향후 헬스케어 분야의 계획은.
“매년 환경오염 등으로 의학적 병명을 알 수 없는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들, 일명 미병(未病)환자가 증가하면서 생활 속에서 병을 예방할 수 있게 해 주는 헬스케어 제품개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됐습니다. 노화와 질병의 원인이 바로 세포손상이고, 면역체계 증진이 곧 건강입니다, 따라서 우리 솔고는 건강한 면역력을 유지해주는 소프트온돌침대와 질병과 노화의 근원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수소수를 전 세계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해 더 건강하고 행복한 100세를 맞이할 수 있도록 돕는 기업이 되고 싶습니다.”
-노인들을 위한 계획이 있는지.
“저희 회사 사옥이 있는 경기도 평택시의 경로당과 복지관에 수소수기를 무상 설치하여 건강한 생활을 지내실 수 있게 하고 싶습니다.”
-백세시대가 창간 10주년을 맞이했다.
“창간 10주년을 맞은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지금처럼 노인복지에 대한 언론의 역할을 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또 저는 100세시대는 인류에게 축복인가, 재앙인가 하는 물음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축복이기 위해 우선 건강이 전제되어야 하죠. 앞으로 저희 솔고바이오메디칼은 100세시대가 축복이 될 수 있도록 ‘온돌문화의 세계화, 항산화 수소수의 세계화’를 이끌 정말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2012년 G20 정상회의와 핵안보 정상회의의 공식 협찬사로 지정되어 세계 각국의 정상과 내·외빈들에게 한국의 ‘온돌문화’의 위상을 높인 공로로 외교부로부터 유공자 감사패를 수상한 백세건강연구소의 김서곤 이사장은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이사장,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