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의 명소… SK 엠시티 드라마파크
일산의 명소… SK 엠시티 드라마파크
  • 이미정
  • 승인 2007.09.0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오픈, 상업시설 특별분양 관심 집중

경기 고양시 일산신도시 장항동 국내 최고 방송제작센터 옆에 들어서는 ‘SK 엠시티 드라마파크’가 11월 그랜드 오픈한다.


이 시설물은 3만2천여평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 646가구와 2만여평의 오피스, 1만4천평의 상업시설로 구성된 복합시설로 오피스텔 및 오피스가 연결된 지하1층~지상3층의 상업시설을 특별 분양한다. SK 엠시티 드라마파크는 8월말 준공완료하고 완벽한 오픈을 위한 마무리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드라마파크는 인근 대형 상업시설과는 달리 구름다리를 통해 연 200만명의 방문객이 찾는 일산 호수공원의 중심으로 바로 접근이 가능해 호수공원 관람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최적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일산은 물론 서울 서북부의 명소가 될 일산 최초의 실내 아이스링크가 드라마파크 안에 조성되어 안정적인 집객을 통해 수익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일산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인접해 있는 각각의 복합공간들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면서 전체 예상방문객수가 연간 내국인 385만명, 외국인 215만명으로 하루 평균 2만 정도로 추산돤다.


인근에는 국내 최대 전시시설인 킨텍스와 앞으로 한류우드 및 도심공항터미널과 차이나타운, 스포츠몰, 아쿠라아리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드라마파크는 도심형 테마상가와 근교형 테마파크의 장점을 모두 갖고 있다. 서울에서 차량으로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으면서도 인근에 호수공원, 농경지 등 자연친화적 테마파크의 형태를 틔고 있다.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광역교통망도 강점으로 손꼽힌다. 장발산역과 마두역이 도보거리, 자유로와 장항IC, 강변북로가 인접해있고 인천국제공항 및 서울시청이 30분이면 닿고, 일산대교, 제2자유로, KTX기지국 등이 예정되어 있어 편리하고 쾌적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상주인구 1만명, 고정유입인구 5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국내 최고 방송국 방송제작센터의 첫 번째 이웃인‘드라마파크’는 방송관련 유입인구는 물론 연예인을 보기위해 몰려드는 청소년층까지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는 전국 유일의 명소이다.


또한, 이 상가는 지하1층부터 지상3층에 아이스링크를 위한 돔 모양의 공간을 형성해 기존 상가들과는 차별화를 시도, 고객의 끊임없는 발길을 유도한다. 전국의 유명 실내 아이스링크는 계절을 타지 않으며, 구매력 높은 10대~30대를 위한 만남의 장소로 365일 연인은 물론, 가족고객이 끊이지 않는다.


드라마파크는 이와 같은 경쟁우위의 강점을 통해 벌써부터 최고의 수익형 부동산 투자상품으로 시장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으며, 일산 문화도시 개발 콘셉트에 맞춘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일산을 대표하는 명소가 될 미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분양문의 031)817-9000. 내용문의 김경호 본부장 011-9039-6194)


 이두성 기자 dslee@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