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산림조합,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 라안일 기자
  • 승인 2018.04.0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조합중앙회 임직원들과 조합원들이 산에서 나무를 심고 있다. 사진=산림조합.
산림조합중앙회 임직원들과 조합원들이 산에서 나무를 심고 있다. 사진=산림조합.

[백세경제=라안일 기자]산림조합중앙회가 식목일을 기념해 오는 6일 충북 제천시에서 나무심기 행사 및 산불예방 캠페인을 펼친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산림조합중앙회 소속 임직원들이 참석해 벌채지를 대상으로 소나무 묘목을 식재하고 자작나무 조림지에서 수액 채취 및 시음 등을 진행한다.

또한 봄철 산불조심 기간을 맞아 화재발생시 산림피해와 인명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식목행사 인근 마을인 백운면 화당2리 마을 주민들에게 가정용 소화기를, 화당초등학교에는 화재진압용 소방포를 기증한다.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산림조합은 지난 반세기동안 우리 국토를 제일강산으로 만들기 위해 나무를 심어왔다”며 “오는 4월 27일 개최 예정인 남북 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우리 산림조합 일꾼들이 북녘 땅에도 나무를 심어 한반도의 전체가 제일강산이 되는 그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산림조합은 봄철 나무심기 기간 전국 127개 나무시장을 운영하며 우수 품질의 묘목을 공급하고 지역별 시민들에게 무료 나무 나눠주기 행사와 식목행사 등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