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안면 인증 서비스 범용성 높여
BC카드, 안면 인증 서비스 범용성 높여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8.04.2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얼굴에서 추출 가능한 특징점 데이터화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BC카드가 FIDO 기반의 범용자체 안면 인증 서비스를 도입한다.  

BC카드의 안면인증 서비스는 적외선 인식용 카메라가 탑재된 일부 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기존의 서비스와 달리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일반 카메라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범용성을 높였다. 

26일 BC카드에 따르면 FIDO 기반의 안면 인증 서비스는 △고객의 얼굴에서 추출 가능한 특징점을 데이터화 하고 △인증 시 얼굴 움직임을 통한 사진 및 영상 자료 판독을 거쳐 △회원 본인이 최초에 등록한 데이터와 일치 여부를 확인 순으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스마트폰의 운영체계 구분 없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 지문의 건조‧물기, 외부소음 등의 문제로 지문이나 목소리 등 타 생체 인증 서비스를 사용하기 어려운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편의성도 높아졌다. 

안면 인증 중 표정, 동작 등의 수행 과정을 거쳐야 하는 인증 방식(라이브니스 체크방식)과 회원이 인증을 요청한 기기가 최초에 등록된 기기와 동일 여부를 검증하는 FIDO 인증 방식 2가지 모두를 통과해야만 인증이 진행돼 보안성이 강화된 것도 특징이다. 

현재 안면 인증 서비스는 ‘paybooc’ 앱 로그인 시 인증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결제 서비스로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진철 BC카드 마케팅부문장(전무)은 “안면 인증은 향후 활용 가능성이 높은 생체 인증 방식으로 고객에게 다양하고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