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다이소서 현금카드 결제서비스 실시
농협은행, 다이소서 현금카드 결제서비스 실시
  • 윤성재 기자
  • 승인 2018.08.20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백세경제=윤성재 기자]NH농협은행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다이소 매장에서 현금카드 결제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아성다이소는 국내 최대 균일가 생활용품기업으로 전국 1000여개 로드숍을 운영 중이며 현금카드 결제서비스는 약 800여개 로드숍에 우선 적용된다.

현금카드 결제서비스는 은행 ATM(자동화기기)에서 입·출금이 가능한 모든 IC카드(현금카드 겸용 신용/체크카드 포함)를 직불결제수단으로 이용하는 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로 현금카드 결제 시 가맹점은 기존 2%대의 카드수수료를 1% 이하로 낮출 수 있고 이용고객은 30%의 높은 소득공제 혜택을 받는다.

농협은행은 오는 2019년 6월30일까지 현금카드 결제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다이소에서 현금카드로 결제 시 결제금액의 0.5%(최대 5000원)를 고객의 계좌로 즉시 입금해 주는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5만원 이하 소액결제 시 비밀번호 입력을 생략하는 ‘무PIN거래’를 적용해 고객의 결제시간을 단축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소액거래가 주를 이루는 다이소에 무PIN거래를 적용함으로써 보다 많은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현금카드 결제서비스 혜택을 누릴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다이소 전 매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