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제2회 자서전 출간기념회 열어
한국교직원공제회, 제2회 자서전 출간기념회 열어
  • 문경호 기자
  • 승인 2018.12.2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교직원공제회 자서전 주인공 및 가족 100여 명 초청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The-K타워 그랜드홀에서 제2회 자서전(내 인생의 꽃은 바로, 나Ⅱ) 출간기념회에 참석한 한국교직원공제회 차성수 이사장(왼쪽에서 일곱 번 째 / 사진=한국교직원공제회)

[백세경제=문경호 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차성수)의 자서전 출간 프로젝트 ‘내 인생의 꽃은 바로, 나Ⅱ’ 출간 기념회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1일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내 인생의 꽃은 바로, 나’ 프로젝트 출간 기념회는 회원들이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고 이를 자서전을 통해 기록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하는 문화복지 프로그램이다.

교직원공제회는 지난 7월부터 시작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응모자 중 10명을 엄선해 전문 작가와의 인터뷰 및 집필과정을 통해 완성된 자서전을 선물했다.

이날 출간 기념회에서 자서전의 주인공들은 가족 및 가까운 지인들과 한 자리에 모여 자신의 삶을 돌아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출간 기념회는 메이킹 영상 상영 및 자서전 증정과 기념촬영 그리고 자서전 낭독 및 에세이 필름 상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회원은 “평소에도 내 인생을 정리해서 글로 남기고픈 생각이 있었는데 교직원공제회에서 좋은 기회를 줘서 정말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회원은 “이번 자서전을 통해 제 2의 인생을 살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밝혔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차성수 이사장은 “이번 자서전 출간 프로젝트는 회원 한분 한분의 목소리와 소중한 삶의 경험을 들을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각자의 자리에서 모두가 가치 있는 삶을 살아온 주인공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