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서비스·제도개선 ‘NH-패널단’ 발대식 개최
NH농협은행, 서비스·제도개선 ‘NH-패널단’ 발대식 개최
  • 윤성재 기자
  • 승인 2019.03.21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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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김인태 부행장(앞줄 가운데)과 고객 및 직원 패널단이 행사를 마치고 기념사진 촬영 모습.(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김인태 부행장(앞줄 가운데)과 고객 및 직원 패널단이 행사를 마치고 기념사진 촬영 모습.(사진=NH농협은행)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NH농협은행이 ‘NH-패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NH-패널단은 지난달 공개모집으로 선발한 고객패널 12명과 사내에서 선발한 직원패널 70명으로 구성됐다.

NH농협은행은 20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고객과 직원패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NH-패널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NH-패널단은 올 한 해 동안 농협은행의 상품과 서비스·제도개선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금융신상품 아이디어 제안, 인터뷰와 토론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영업현장의 불편사항과 애로사항, 제도 개선사항을 실시간으로 제안해 고객과 현장중심의 전략수립으로 상호 소통을 통한 가교역할도 한다. 

김인태 마케팅부문 부행장은 “NH-패널단이 전달하는 고객과 현장의 목소리를 고객서비스에 즉각 반영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보여 드리겠다”며 “고객, 현장이 주도하는 경영참여의 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2013년부터 ‘NH-패널제도’를 도입해 고객과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적으로 관련 업무에 반영해 왔다. 지난해에 NH-고객패널이 제안해 채택된 138건 제안 중 84%에 달하는 116건의 제안을 연내 실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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