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 2019 노인자원봉사클럽 경진대회 대상 수상
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 2019 노인자원봉사클럽 경진대회 대상 수상
  • 김순근
  • 승인 2019.11.1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우회 자원봉사클럽이 신안철 충남연합회장(오른쪽 두번째)으로부터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 연합회장 오른쪽이 유홍준 천안지회장.
경우회 자원봉사클럽이 신안철 충남연합회장(오른쪽 두번째)으로부터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 연합회장 오른쪽이 유홍준 천안시지회장.
송기문 경우회 코치가 경진대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송기문 경우회 코치가 경진대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천안시지회(지회장 유홍준)는 “지회 소속 경우회 자원봉사클럽이 11월 7일 홍성군 홍주문화회관에서 충남연합회 주최로 열린 2019년 노인 자원봉사클럽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회장 신안철)에서는 노인자원봉사클럽의 활성화를 위해 매년 충남 15개 시군 지회가 참가하는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경우회 자원봉사클럽은 경찰직을 퇴임한 어르신 1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찰 현직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안전망 구축을 목표로 초등학교 대상 교통 및 폭력예방 캠페인과 보이스피싱 및 범죄예방 캠페인. 지역사회 봉사단체와 연계한 농촌일손돕기, 한끼나눔봉사 등을 통해 천안시 곳곳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이날 경연대회 발표자로 나선 송기문 경우회 코치는 “나이 먹어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기 위한 준비 과정이 힘들긴 했지만 이렇게 대상을 수상하고 보니 활동한 보람도 있고 특히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긴다” 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날 천안시지회 자워봉사클럽인 '철우회' 박국전 코치가 우수 자원봉사자로 충남연합회장 표창을 받아 기쁨을 더했다

경우회 회원들. 경찰직을 퇴임한 어르신들로 구성되어 있다.
경우회 회원들. 경찰직을 퇴임한 어르신들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 금상은 금산군, 홍성군, 공주시지회가 차지했고 은상은 보령시, 서산시, 청양군, 논산시, 계룡시 등 5개 지회가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