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지회, 노인전통문화축제 개최
연수구지회, 노인전통문화축제 개최
  • 황경진
  • 승인 2008.10.0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지회(지회장 박정호)는 지난 18일 연수구청 대강당에서 남무교 연수구청장, 황우려 국회의원, 곽종배 연수구의회 의장, 박정호연수구지회장, 연수구 경로당회장 및 회원, 연수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학생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연수구 노인 전통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박정호 연수구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요즘과 같은 각박한 현대사회에서 이번 노인 전통문화축제를 계기로 어르신들의 친목도모와 화합의 장은 물론 우리의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계승, 발전시키는 소중한 자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연수구 지역 노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사라져가는 전통문화를 공유함으로써 세시풍습과 전래의 전통놀이를 보존하여 계승 발전시키고, 활기찬 고령화 사회와 노인들의 문화적 욕구충족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날 행사는 1부 의식행사에 이어 2부 축하행사로 인천그린실버악단의 경음악 연주 등 축하공연과 함께 3부에는 각 동별 대표가 참여한 실버 가수왕 선발대회를 통해 노인들이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자랑하는 즐거운 시간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4부 행사로 마련된 전통놀이마당에는 관내 경로당 노인회와 노인대학 재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윷놀이,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놀이를 통해 노인들 상호간의 상호친교와 화목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젊은 세대에게는 잊혀져가는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교육의 장이 펼쳐졌다.

 

<사진설명> 전래의 전통놀이를 보존하여 계승 발전시키고, 활기찬 고령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제1회 연수구 노인 전통문화축제가 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