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 노인자원봉사 신규코치양성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 노인자원봉사 신규코치양성교육 실시
  • 김순근
  • 승인 2020.05.2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회장 김두봉)는 5월 26일 연합회 3층 강당에서 2020년 노인자원봉사클럽 신규코치양성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교육에는 신규코치 52명과 관리자 20명 등 80여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과 안전거리 유지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코치란 노인자원봉사클럽의 리더로 한 개 클럽에 2명의 코치를 중심으로 20명 이상의 회원들이 뜻을 모아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올해 신규클럽으로 25개 클럽을 인준해 총 102개 노인자원봉사클럽이 도내에서 활동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시설 내에서 실시하는 활동은 자제하고 실외 위주로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김두봉 연합회장은 인사말에서 “노인이 어른으로 인정받는 데는 자원봉사만한 것이 없다”며 지역사회에서 인정받고 존경 받는 노인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인 만큼 무엇보다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이날 교육은 시태봉 전주우리병원행정원장이 ‘노인자원봉사클럽 가치와 비전’이라는 제목의 강의를 펼치고 우보환 대한노인회 노인자원봉사지원본부장이 코치의 역할과 대한노인회 소개 등을 교육했다. 이어 왕진숙 센터장이 행정실무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