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군위군지회·K-water, ‘군위댐 실버지킴이단 발족’ 협약체결
대한노인회 경북 군위군지회·K-water, ‘군위댐 실버지킴이단 발족’ 협약체결
  • 김순근
  • 승인 2020.07.1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군위군지회(지회장 최종구)와 K-water 군위지사(지사장 박건웅)는 7월 9일 지회에서 위탁관리 협약을 체결하고 댐 주변 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군위댐 실버지킴이단’을 발족해 7월 22~24일 발대식을 갖기로 했다.

최종구 지회장과 박건웅 지사장은 이날 지회에서 이같은 내용의 협약서에 서명하고 어르신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지회가 K-water 군위지사로부터 위탁받아 노인 일자리사업으로 시행하는 ‘군위댐 실버지킴이단’은 댐 주변지역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65명으로 구성된다. 이들 어르신들은 8월 초에서 10월 말까지 군위댐 주변을 찾아오는 행락객들의 낚시와 수영, 쓰레기 투기 등을 감시하고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게 된다. 최종구 지회장은 “이번 사업은 불법행위 예방 및 댐 주변 환경정화는 물론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일자리가 곧 최고의 복지인 만큼 어신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