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절임배추서 김치냉장고까지…‘김장대축제’ 진행
롯데홈쇼핑, 절임배추서 김치냉장고까지…‘김장대축제’ 진행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11.19 10: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 김장’에 대한 소비자 니즈 증가, 김장족 겨냥 콘텐츠 강화
롯데홈쇼핑 모바일 식품관 김장대전 기획전 이미지.
롯데홈쇼핑 모바일 식품관 김장대전 기획전 이미지.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1인 가구,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간편한 김장’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절임배추, 김치 양념 등에 대한 수요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김치를 사먹는 ‘김포족(김장 포기족)’도 증가해 올해 10월 롯데홈쇼핑의 포장 김치 주문건수는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60% 증가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김치냉장고 할인 판매, 모바일 기획전 등 김장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

김치냉장고가 김치는 물론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하는 ‘세컨드 냉장고’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롯데홈쇼핑은 지난 15일 기준 김치냉장고 누적 주문금액 50억원을 돌파했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30일까지 ‘위니아딤채’와 ‘김장대축제’ 행사를 진행한다. ‘딤채 김치냉장고’를 최대 70만원까지 할인 판매하며, 구매고객에게 미니 김치냉장고를 추가로 증정한다. 

‘위니아딤채’는 2011년 론칭 이후 누적 주문금액 약 4천500억원을 기록한 대표 김치냉장고 브랜드다. 

모바일 ‘식품관’에서는 재료 준비부터 보관까지 한번에 가능한 ‘김장대전’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절임배추, 고춧가루 등을 비롯해 김장매트, 믹서기, 밀폐용기 등 김장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총망라해 판매한다. 

특히 절임배추 예약배송 서비스를 통해 김장을 원하는 날짜에 맞춰 배송 받을 수 있다. 앞서 18일에는 김장에 필요한 ‘절임배추와 무’, ‘김장양념’ 등 재료부터 김장김치와 곁들여 먹는 ‘굴/보쌈’, ‘포기김치’ 등을 연이어 판매하는 모바일 릴레이 생방송을 진행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리빙부문장은 “최근 포장김치를 구매하거나, 김장을 간소화하는 등 ‘간편한 김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며,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편리미엄’을 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김장 관련 상품을 집중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11-19 16:39:00
코로나시대에는 마스크착용,잘먹고 잘자서 면역력 증진,손 잘씻기,거리두기 필수.

유교문화권의 24절기중 하나인 입동.2020년 11월 7일(음력 9월22일)은 입동(立冬).한국은 전통적으로 입동즈음에 전국적인 김장철에 들어갑니다.지구 온난화 현상으로 김장이 늦어지기도 함.유교경전 예기(禮記)에서 설명하는 입동(立冬)에 대한 내용입니다.

是月也 以立冬 先立冬三日 太史謁之天子曰 某日立冬 盛德在水. 이 달에는 입동이 있으므로 입동 3일전에 태사가 천자를 뵙고 말하기를, "모일(某日)은 입동입니다. 천지의 성덕이 수위(水位)에 있습니다."고 한다.또한 賞死事 恤孤寡[나라일을 위해 죽은자를 상주고 그 고아와 과부를 구휼(救恤)한다]고 서술.

blog.daum.net/macmaca/30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