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시대 건강요리] 날마다 집밥 (17) 뿌리채소솥밥
[백세시대 건강요리] 날마다 집밥 (17) 뿌리채소솥밥
  • 이수연 기자
  • 승인 2020.11.20 14:25
  • 호수 74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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든든한 뿌리 채소로 보양식처럼 즐길 수 있는 솥밥이에요. 냉장고에 있는 자투리 채소는 무엇이든 넣어도 되지만 수분이 많은 채소를 넣을 때는 물 양을 줄여야 밥이 질지 않습니다. 

▲재료

당근 1/2개, 연근 1대, 우엉 1대, 불린 쌀 1컵, 물 1컵, 대파 1/2대, 청양고추 1/2개, 간장 1큰술, 설탕 1작은술, 통깨 1큰술▲만드는 법

① 당근, 연근, 우엉은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굵게 썬다. 

② 불린 쌀과 ①의 재료를 골고루 섞어 솥에 넣고 물을 붓는다. 

③ 중불에서 15분간 익힌 다음 불을 끄고 5분간 뜸들인다.     

④ 대파, 청양고추를 다진 다음 간장, 설탕, 통깨와 섞어 만든 양념장을 곁들인다.        

<출처: 날마다 집밥/미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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