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올해 집 꾸미기 키워드에 ‘S.T.A.Y’ 선정
한샘, 올해 집 꾸미기 키워드에 ‘S.T.A.Y’ 선정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12.3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 머무는 시간 증가…홈오피스, 홈카페, 홈트레이닝룸 등 부상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한샘이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올해 집 꾸미기 트렌드를 ‘스테이’로 선정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 영향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의 증가가 원인으로 꼽힌다. 소비자는 집 위생과 정리정돈은 물론 홈오피스, 홈카페, 홈트레이닝룸 등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관심을 가졌고 홈스쿨링을 위한 자녀 방 꾸미기에 예년보다 더 집중했다.

따라서 한샘은 ‘스테이(STAY)’의 각 철자를 따서 ‘위생(Sanitize)’, ‘정리정돈(Tidy Up), ‘집 에서 다양한 활동(At home)’, ‘아동·청소년(Youth)’를 세부 키워드로 뽑았다.

'위생' 부문 한샘몰 인기 상품, 쾌적한 수면 공간을 만드는 '슬리핑 코드 알러지케어 토퍼형 매트리스’(사진=한샘)
'위생' 부문 한샘몰 인기 상품, 쾌적한 수면 공간을 만드는 '슬리핑 코드 알러지케어 토퍼형 매트리스’(사진=한샘)

■ S - Sanitize(위생)

한샘에 따르면 한샘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유해물질 차단과 살균 기능 등을 갖춘 가전과 가구의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로 인해 위생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샘의 위생살균 가전 브랜드 ‘톡톡’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올해 약 85% 증가했다. ‘톡톡’에서는 식기살균 건조기, 칫솔살균기 등 위생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 ‘칼도마 살균블럭’이 한샘몰 생활용품 전체 매출 1위를 차지했고 ‘알러지케어 매트리스’도 많이 찾는 가구 리스트에 올라갔다. 한샘 홈케어 서비스도 주목을 받으며 올해 4분기 서비스 신청 건이 전년 동기 대비 약 55% 증가했다.

'정리정돈' 트렌드를 반영한 한샘몰 최다판매 1위 '샘책장', 최다판매 1위 생활용품 '폴리수납 바스켓'.(사진=한샘)
'정리정돈' 트렌드를 반영한 한샘몰 최다판매 1위 '샘책장', 최다판매 1위 생활용품 '폴리수납 바스켓'.(사진=한샘)

■ T- Tidy Up(정리)

한샘몰에서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가구는 ‘옷장수납’ 가구이다. 전년 대비 매출이 85% 성장하는 가장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옷장 외에도 서재, 부엌, 거실 등 자투리 공간까지 정리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수납 가구가 인기를 끌었다.

한샘몰 최다판매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한 ‘샘책장’이 차지했다. 샘책장과 함께 사용 가능한 ‘폴리’ 수납박스가 생활용품 최대판매 1위를 기록하며 정리정돈이 올해 이슈였던 것을 반증했다. 이어, 한샘몰 최대 매출 2위에 오른 ‘아임빅 수납 침대’는 침대 하부에 계절 옷과 부피가 큰 캐리어까지 보관할 수 있는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공간 활용이 뛰어나 인기가 높다.

'집에서 다양한 활동' 트렌드에 따라 다이닝 식탁이 인기. 한샘몰 대표 다이닝 식탁 '포레릴렉스 리빙다이닝’(사진=한샘)
'집에서 다양한 활동' 트렌드에 따라 다이닝 식탁이 인기. 한샘몰 대표 다이닝 식탁 '포레릴렉스 리빙다이닝’(사진=한샘)

■ A - At home(집에서 다양한 활동을)

올해는 재택근무, 온라인수업, 홈카페, 홈시네마 등 집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가구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한샘몰 서재 매출도 전년 대비 약 35% 증가했다. 특히, 별도의 서재를 꾸밀 공간이 없는 고객들을 위한 멀티형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포레 릴렉스 리빙다이닝 식탁’은 최다판매 가구 4위를 기록했다. 거실에 두고 사용하면 식사뿐만 아니라 휴식, 재택근무, 취미생활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편안한 휴식을 위해 침실 인테리어를 바꾸는 고객도 많아졌다. 한샘몰의 침대 카테고리 가구 매출은 전년 대비 약 50% 성장했다. 특히, 집을 호텔 같은 편안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는 호텔식 침대 제품의 인기가 높았다. 한샘몰 ‘포엠 호텔침대’는 아트월 디자인의 벽판넬 자재를 활용해 침실 한쪽 벽을 호텔 인테리어처럼 꾸밀 수 있어 올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아동청소년' 트렌드 부문 자녀방 인기 가구 '티오책상'.(사진=한샘)
'아동청소년' 트렌드 부문 자녀방 인기 가구 '티오책상'.(사진=한샘)

■ Y - Youth(아동청소년)

온라인 수업 등 홈스쿨링이 보편화되면서 자녀방 책상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했다. 특히, 책상과 책장에 다양한 모듈을 조합해 자녀에게 맞는 학습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티오책상’이 인기를 끌었다.

자녀가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책, 장난감, 육아용품 등 자녀를 위한 물품이 많아지며 자녀방 수납 가구도 인기를 끌었다. 한샘몰 최다판매 부문 2위 가구는 ‘샘키즈 수납장’이 차지했다. 부피가 큰 출산용품부터 아이들 장난감까지 깔끔하고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어 자녀를 둔 가정에 인기가 많다.

한샘 관계자는 “한샘몰은 2021년에도 고객에게 사랑 받는 히트 상품을 발굴하고, 편리한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