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InsighT 지점 ‘테크데스크’ 개편
KB국민은행, KB InsighT 지점 ‘테크데스크’ 개편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1.05.25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등 신기술 소개·검증 강화…제휴·협업 창구 중심 운영
KB InsighT 지점 테크데스크.(사진=KB국민은행)
KB InsighT 지점 테크데스크.(사진=KB국민은행)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KB국민은행이 KB InsighT 지점 내에서 운영 중인 테크데스크를 신기술 검증 및 협업 기능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테크데스크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이나 테크기업이 은행의 실무자와 빠르게 연결해 소통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신기술 접수창구다. 

KB국민은행은 IT 전문인력으로만 구성된 영업점인 KB InsighT 지점에서 운영 중이며, 스타트업이나 테크기업이 창구에서 즉시 사업제안 및 기술협업 제안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신기술 소개·검증을 강화하고 제휴·협업 창구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제안기업의 제안서를 KB국민은행 실무자가 서면으로 검토하고 결과 보고서를 작성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기술미팅을 통한 양방향 소통을 활성화하고 최신 신기술 소개와 기술검증을 거치도록 개선했다. 

화상회의 등을 통해 제안기업뿐만 아니라 KB InsighT 직원 및 담당 부서 실무자와 기술혁신플랫폼부 담당자가 참여해 실무부서 간 협력을 강화했다.

KB국민은행은 좋은 금융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실행 역량이 부족한 기업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KB국민은행과 함께 혁신적인 금융서비스에 도전하고 싶은 기업은 언제든지 환영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