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문화 혁신 선도 보람상조, ‘상조서비스부문 대상’ 수상
상조문화 혁신 선도 보람상조, ‘상조서비스부문 대상’ 수상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6.2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가치 재조명 ‘2021 대한민국 No.1 대상’ 영예
보람상조 2021 대한민국 No.1 대상 수상.
보람상조 2021 대한민국 No.1 대상 수상.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보람상조는 지난 24일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넘버원(No.1) 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 상조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보람상조는 이번 시상을 통해 선진 상조문화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인정받았다. 

대한민국 넘버원(No.1) 대상 시상식은 경영성과가 우수한 기업, 제품, 서비스를 공정한 평가를 통해 선정, 브랜드 가치를 재조명하고 공로를 격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두 차례의 공적심사에서 ▲기업 경영 전략 ▲기업/브랜드 시스템 ▲기업 관리 ▲경영성과 등을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그간 보람상조는 장례용품 가격정찰제 등 고객 권익 보호를 위한 업계 최초 서비스를 선보여왔다. 특히 온라인 추모관 개설, 스마트 전자청약 시스템 도입 등 비대면 환경에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뉴노멀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상조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보람상조가 추구하는 고객 중심의 브랜드 가치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보람상조는 온라인 상담, 24시간 고객센터 등을 통해 장례행사 전후로 고객의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 개선을 이어가고 있다. 갑작스러운 임종 상황을 맞게 되는 고객을 위해서는 ‘보람 긴급 서비스콜’도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보람상조는 지역 상생 발전을 도모하는 등 사회적인 공헌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여주시 내 농협 조합 8곳과 여주 시민들의 보람여주장례식장 이용 편의 증진 및 복리향상을 위한 릴레이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최철홍 회장은 “상조 부문의 우수한 결과에 힘입어 웨딩, 여행, 뷰티, 주얼리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토탈 라이프 스타일 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