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공무원연금공단과 노년층 스마트폰 교육 업무협약 체결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공무원연금공단과 노년층 스마트폰 교육 업무협약 체결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10.30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지회가  노년층 스마트폰 교육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세종시지회가 시니어 스마트폰 교육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장영 지회장, 권승진 지부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지회장 장영)는 10월 27일 지회에서 공무원연금공단 세종지부(지부장 권승진)와 '시니어 스마트폰 교육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세종시지회 장영 지회장외 부회장, 사무처장과 공무원연금공단 세종지부 권승진 지부장 외 차장, 과장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기관은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사업 및 교육활동을 공동 지원하고 기관의 정보 교류 및 유기적인 상호 협력체계를 확립할 예정이다. 특히 스마트폰 전문교육을 받은 은퇴공무원 봉사단들이 정보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을 위해 스마트폰 교육을 하게된다.
 
장영 지회장은 “양 기관의 자율성과 다양성을 존중하면서 어르신 복지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봉사단들의 노년층 스마트폰 교육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권승진 지부장은 “은퇴공무원의 전문성을 살려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사회공헌활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