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매출 청년 사장 “쿠팡, 소비자 동향 파악 용이”
1억 매출 청년 사장 “쿠팡, 소비자 동향 파악 용이”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1.1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고객 피드백, 저렴한 수수료, 두터운 고객층 등 이점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쿠팡은 구매 회전율이 높아 ‘트렌드세터’에 대해 빨리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현재 쿠팡을 포함해 10곳의 쇼핑사이트에 입점해 있지만 쿠팡의 고객 피드백이 가장 압도적입니다”

쿠팡이 15일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3개월 만에 매출 1억원을 달성한 남성복업체 ‘로니제이’ 홍성준 대표의 인터뷰를 소개했다.(사진=쿠팡)
쿠팡이 15일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3개월 만에 매출 1억원을 달성한 남성복업체 ‘로니제이’ 홍성준 대표의 인터뷰를 소개했다.(사진=쿠팡)

쿠팡은 15일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3개월 만에 매출 1억원을 달성한 남성복업체 ‘로니제이’ 홍성준 대표의 인터뷰를 소개했다. 4년 전 작은 오프라인 의류매장으로 시작한 ‘로니제이’의 창업 후 첫 해 매출이 1억원에 불과했던 것에 비하면 괄목할 만한 성과다.

홍 대표는 첫 번째 성공요인으로 고객의 빠른 피드백을 꼽았다. 고객 피드백을 빠르게 반영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들이 쿠팡에서 입소문 퍼지면서 ‘로니제이’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3개월 만에 매출 1억원을 달성할 수 있었다. 최근에는 제품 인기가 좋아지면서 로켓배송에도 진출하게 됐다.

또 광고비 효율에 대해서도 “주력하는 상품에 대해 큰 부담 없는 금액 선에서 광고를 집행하면 효과가 매우 크다”며 “실제 인지도가 낮은 판매자들도 쿠팡에선 상황에 맞게 예산을 설정하고 광고를 사용해 노출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저렴한 마켓플레이스 수수료와 쿠팡의 두터운 충성고객도 초기 창업자에게 유리한 환경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기 위해서는 피팅 모델이 아닌 제품에 집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고객 취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해 다양한 제품군을 갖춰야 한다고 했다. 그는 이것이 쿠팡 마켓플레이스 환경에서는 가능함을 강조했다.

홍 대표는 “직접 옷을 디자인하고 생산하는 ‘브랜드 패션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직원을 고용하고 매출 100억원대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