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남 순천시지회, 제39기 노인대학 졸업식
대한노인회 전남 순천시지회, 제39기 노인대학 졸업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12.1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지회 부속 노인대학이 제39기 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순천시지회 부속 노인대학이 제39기 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백세시대] 대한노인회 전남 순천시지회(지회장 김영수) 부설노인대학(학장 양동조)은 12월 3일  순천시 노인회관4층 대강당 회의실에서 제39기 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수 지회장, 조옥현 순천시 문화원장, 이병덕 순천시 문화재단 상임이사 및 노인 대학생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졸업식에서, 만학상 김연순 외 2명, 공로상 왕동환 외 1명, 모범상 정종수 외 9명, 우수상 김순영 외 4명, 봉사상 이원무 외 9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양동조 학장은 회고사에서 “여러분의 영광스러운 졸업을 축하드린다. 공사다망하심에도 함께해 주신 조옥현 순천시 문화원장님과 순천시 문화재단 이병덕 상임이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노인대학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시고, 고비마다 얽힌 매듭을 풀어주신 김영수 지회장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어르신들의 졸업식을 보니 더욱 자랑스럽고 기쁘면서도 헤어진다는 생각에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며 “평생 배움의 실천과 품격 향상을 위해 노인대학에 입학하신 어르신들이 정말 존경스럽고 자랑스러웠다. 배움의 끈을 놓지 말고 지역사회의 진정한 어른으로서 역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순천시지회 부설노인대학은 2022년 더욱 발전된 프로그램과 강사진을 구성을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차지원 기자/ 순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