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현대카드의 기업 정체성을 담은 건축과 공간 이야기가 영문판으로 나온다. 18일 현대카드는 ‘더 웨이 위 빌드(The Way We Build)’의 영문판을 출간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국문판으로 먼저 출간된 ‘더 웨이 위 빌드’는 지난 2002년부터 최근까지 20여년 간 현대카드만의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기획하고 건축해 온 공간 29곳의 모든 것을 들여다볼 수 있는 아카이브다. ‘더 웨이 위 빌드’는 비인기 분야인 건축 및 공간을 다룬 서적임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하반기 2쇄에 이어 최근 3쇄를 찍는 등 꾸준히 판매돼 왔다.
이번 영문판 출간은 ‘더 웨이 위 빌드’에 대한 관심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 파트너들로 부터도 지속적으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더 웨이 위 빌드’에는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를 비롯한 국내외 7개 사옥의 사무 공간을 비롯해 현대카드의 기업 정체성과 일하는 문화가 잘 녹아있는 주요 업무 공간들의 디자인 스토리가 담겨있다.
또 현대카드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상징인 디자인∙트래블∙뮤직∙쿠킹 라이브러리 시리즈의 기획 의도와 함께 각 프로젝트 담당자들이 나누었던 고민과 치열한 논쟁 등 비하인드 스토리도 엿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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